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FA컵 평점] ‘설날 축포’ 손흥민, 평점 7.4점...팀 내 두 번째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손흥민이 설날 연휴에 축포를 터트렸고, 결국 평점 7.6점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26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스햄튼에 위치한 세인트 마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FA컵 32강전에서 사우스햄튼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무승부로 두 팀은 재경기를 치르게 됐다.

최근 골 침묵을 깬 손흥민이 사우스햄튼전도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모우라, 알리, 로 셀소, 페르난데스, 윙크스, 탕강가,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요리스를 선발로 내세웠다. 원정팀 사우스햄튼 역시 잉스, 오바페미, 단소, 건, 워드 프라우스, 호이베르, 암스트롱, 스티븐스, 레드먼드, 버틀란드, 베드나렉을 선발 투입하며 승리를 노렸다.

손흥민이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전반 9분 역습 상황에서 알리의 날카로운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빠르게 침투해 반대편을 보고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이후 전반 28분에는 로 셀소가 슈팅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지만 손흥민이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어 VAR 끝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손흥민이 아쉬움을 뒤로 하고, 후반에 자신감을 찾았다. 결국 선제골의 몫은 손흥민이었다. 후반 13분 라멜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날카로운 슈팅을 골망을 흔들었고, 시즌 12호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손흥민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오히려 토트넘이 후반 막판 동점골을 허용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그래도 선제골을 성공시킨 손흥민은 높은 평점을 받았다. 영국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인 7.4점을 부여했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선수는 완벽한 클리어링을 보여준 탕강가였고, 7.8점을 받았다.

사진=게티이미지, 후스코어드닷컴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