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스포터 프리뷰] ‘선두’ 라이프치히, 프랑크푸르트 잡고 우승 도전 이어가나

[인터풋볼] 분데스리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라이프치히가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승점 사냥에 나선다. 라이프치히는 프랑크푸르트전 승리를 통해 리그 3연승과 우승 도전을 이어간다는 생각이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RB 라이프치히는 25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커머즈뱅크 아레나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19R를 펼친다. 현재 프랑크푸르트는 승점 21점으로 리그 11위, 라이프치히는 승점 40점으로 리그 1위에 올라있다.

홈 팀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18R 호펜하임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5연패를 탈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스포츠 적중 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의 데이터 센터에 따르면 프랑크푸르트는 호펜하임전에서 승리를 거두기 전까지 최근 7경기에서 1무 6패를 거두며 극도의 부진을 겪은 바 있다. 맞대결 상대인 라이프치히가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가장 뜨거운 팀인 것은 사실이나 프랑크푸르트도 라이프치히와의 최근 6차례 맞대결에서 1승 3무 2패를 거두며 나름 대등한 모습을 보였기에 순순히 승리를 내주지 않겠다는 각오다.

원정 팀 라이프치히는 시즌 중반을 지난 시점에서 분데스리가 선두를 달리며 리그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현재 모든 대회 통틀어 13경기 무패 행진(10승 3무)을 달리며 멈출 줄 모르는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분데스리가 최다 득점 1위, 최소 실점 2위에 올라 완벽한 공, 수 밸런스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리그 18경기에 모두 출전해 20골을 기록하며 분데스리가 득점 공동 선두에 올라있는 티모 베르너의 발끝이 매섭다. 라이프치히는 적지에서 프랑크푸르트를 잡아내고 반드시 승점 3점을 챙긴다는 각오다.

프랑크푸르트가 홈 9경기에서 4승 3무 2패를 기록하며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나 라이프치히의 ‘원정 성적’이 더 두드러진다.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라이프치히는 리그 원정 9경기에서 25득점 11실점을 기록하며 6승 2무 1패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라이프치히는 홈과 원정에서 정확히 같은 승점을 획득하면서 홈, 원정 가리지 않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경기당 3골에 근접하는 막강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경기는 라이프치히의 승리가 예상된다. 두 팀의 맞대결 전적은 팽팽하나 최근 두 팀의 흐름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라이프치히가 우세하다. 프랑크푸르트가 어렵게 따낸 승리를 연승 흐름으로 이어가기 위해 분전할 것으로 보이나 공, 수 모두에서 한 수 위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프치히가 압도적인 공격력을 바탕으로 승리를 거둬 우승 도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이철민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