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주제 무리뉴 감독이 얇은 선수층에 한숨을 내쉬었다. 벤치에 공격을 할만한 선수가 없다고 말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3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리치와의 20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홈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6위에 올라섰다.

손흥민은 라멜라, 모우라와 함께 공격 선봉에 섰다. 토트넘은 전반 38분, 알리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하지만 후반 25분, 푸키에게 페널티킥으로 실점하며 다시 스코어는 동점이 됐다.

손흥민의 머리에서 결승골이 나왔다. 손흥민은 후반 34분, 알리의 슈팅이 수비 맞고 공중에 뜨자 문전으로 쇄도하며 머리로 밀어 넣었고, 노리치의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토트넘은 노리치를 꺾고 소중한 승점 3점을 추가했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 나선 무리뉴 감독은 공격수 부족에 대한 한탄을 내뱉었다.

무리뉴 감독은 ”어려운 상대를 맞아 중요한 승리를 거뒀다“면서 ”벤치를 보면 나는 정말 많은 생각을 하지만 공격수가 없다. 라멜라를 뺀 이유는 그가 통증이 있었기 때문이다. 첼시는 바추아이를 넣고, 맨시티는 아구에로 대신 제주스를 투입한다“며 다른 팀에 비해 현저히 얇은 토트넘의 선수층을 아쉬워했다.

이어 ”우리는 정말 부상으로 인해 불운하다. 요리스가 돌아왔지만 다시 윙크스를 잃었다. 믿을 수 없다“면서 ”모든 팀들은 최상의 상태로 팀을 만들기를 원한다. 우리는 항상 대화하고 있다. 우선 침착해야 한다“며 새로운 선수 보강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