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방콕(태국)] 이현호 기자=발빠른 김대원과 키 큰 오세훈이 호주 수비수들을 괴롭혔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15분(한국시간) 태국 방콕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 호주와의 맞대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이 대회 최소 2위를 확보한 한국은 2020 도쿄올림픽 본선 티켓을 얻어냈다.

한국은 4-2-3-1로 나섰다. 송범근 골키퍼이 골문에 섰고, 강윤성, 이상민, 정태욱, 이유현이 수비를 지켰다. 3선은 원두재, 김동현, 2선은 김대원, 정승원, 엄원상이 자리했다. 원톱 오세훈이 최전방 공격을 이끌었다.

피지컬이 강한 호주를 상대로 김학범 감독은 오세훈 카드를 꺼냈다. 그리고 적중했다. 오세훈은 호주 수비 사이에서 여유롭게 공중볼을 따냈다. 또한 다양한 슈팅으로 득점 사냥에 나섰다. 호주 수비진들은 온몸으로 오세훈을 막으려했다.

그 옆엔 김대원이 있었다. 왼쪽 측면 공격을 맡은 김대원은 전반 막판 중거리 슛으로 예열을 마치더니 후반 초반 연달아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던 후반 중반 이유현의 슈팅이 골대를 때리고 나오자 김대원이 밀어 넣었다. 자신의 이 대회 첫 골이자 도쿄행 확정골이었다.

드디어 리드를 잡은 한국은 이동경의 추가골까지 더해져 최종 스코어 2-0으로 호주를 제압했다. 걱정이 많았던 경기였지만 한국은 이 대회 첫 2점 차 승리를 거뒀고, 동시에 올림픽 본선 티켓까지 거머쥐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