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2연승’ 아르테타의 아스널, C.팰리스 넘어 3연승 도전?

[인터풋볼]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부임 이후 아스널은 긍정적인 변화를 겪으며 2연승을 기록 중이다. 이제 3연승에 도전하는 아스널은 자신들과 만나면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던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길에 나선다.

크리스탈 팰리스와 아스널은 11일 오후 2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파크에서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를 치른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7승 7무 7패로 9위(승점 28점), 아스널은 6승 9무 6패로 10위(승점 27점)에 위치해 있다.

홈팀 크리스탈 팰리스는 최근 3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20라운드 사우샘프턴 원정에서 1-1 무승부, 21라운드 노리치시티 원정을 떠나 1-1 무승부를 거뒀다. 그리고 FA컵 3라운드(64강) 상대로 2부리그(챔피언십) 더비 카운티를 홈으로 불러들여 0-1 패배를 당했다. 설상가상으로 이날, ‘팀의 주장’ 루카 밀리보예비치가 퇴장을 당하며 아스널전 결장이 확정됐다. 또한, 겨울 이적시장이 열린 현재 ‘에이스’ 윌프리드 자하의 이적설이 꾸준히 나오며 팀 내 어수선한 분위기도 연출되고 있다.

원정팀 아스널은 미켈 아르테타 감독 부임 후 긍정적 변화를 겪고 있다. 감독 경험이 없다는 점에서 우려도 컸으나, 아르테타 감독의 행보가 이를 보기 좋게 씻어내고 있다. 특히, 부진했던 그라니트 자카와 메수트 외질 등 선수들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팀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팀 분위기도 상승세다. 21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으며, FA컵 3라운드(64강)에서는 리즈 유나이티드를 만나 1-0으로 승리해 기세를 높이고 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좋은 수비력에 비해 공격의 개선이 필요하다. 스포츠 적중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크리스탈 팰리스는 올 시즌 총 23실점만을 내주며 리그 최소 실점 4위에 위치하나, 반면 총 19득점을 성공시키며 왓포드(17득점) 다음으로 공격력이 약한 팀이기도 하다. 더욱이, 부상자 속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안드로스 타운센드를 비롯해 조엘 워드, 제프리 슐럽, 패트릭 반 안홀트 등이 부상으로 출전이 어렵다. 그러나 다행히도 에버턴으로부터 임대 영입에 성공한 공격수 센크 토순이 출전 준비를 마쳤다.

아스널은 2연승을 기록하며 기세가 올랐다. 그러나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에 대한 득점 의존을 분산시켜줄 알렉산드르 라카제트의 득점이 필요하다. 아르테타 감독이 자카와 외질 등 패스 능력이 좋은 선수들의 경기력을 끌어올렸기에, 최전방에서의 마무리가 살아날 필요가 있다. '스포라이브(SPOLIVE)' 데이터에 따르면, 라카제트는 15라운드 브라이튼전 이후 아직 골맛을 보지 못했다. 아르테타 감독 체제에 들어서며 본머스전 이후 4경기 연속 선발로 출전시키고 있기에 믿음에 보답할 필요가 있다.

아스널의 승리를 예측한다. '스포라이브(SPOLIVE)'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양 팀이 맞붙은 6경기의 상대 전적은 2승 2무 2패로 대등한 모습이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아스널을 만나면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아스널이 최근 아르테타 감독의 지도하 발전된 경기력을 보인다는 점과 크리스탈 팰리스의 부상 선수들로 인해 전력 누수를 고려한다면 아스널의 승리를 예상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안주형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