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강원FC, 포항-전북 출신 고무열 영입으로 공격 강화..."우승이 목표"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강원FC가 고무열 영입으로 공격 보강에 성공했다. 

강원FC는 5일 구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고무열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강원은 "포항스틸러스와 전북현대에서 활약한 고무열을 영입했다. 고무열은 스피드가 좋고 공격에서 어느 포지션이든 소화가 가능한 선수다. 특히 특유의 드리블과 패스 센스가 있어 김병수 감독의 패스 축구와 만나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기대되는 선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고무열은 숭실대 1학년을 마치고 포항 스틸러스로 이적하며 프로 무대를 밟았다. 신인답지 않은 경기력으로 많은 경기를 소화했며 팀의 우승에 일조했고,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면서 K리그 팬들에게 자신을 알렸다. 고무열은 준수한 피지컬을 활용한 연계 플레이가 장점인 선수다.  

이번 이적시장을 통해 강원으로 입단한 고무열은 “전북에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지 못한 거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며 “우선 나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게 첫 번째 목표다. 팬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게 그라운드에서 보여주고 싶다”며 개인적인 목표를 밝혔다.

또한 “목표는 우승이다. 운 좋게 내가 속해있던 팀들이 우승을 경험했었는데 그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 나는 감독님 보고 이 팀을 선택했기 때문에 감독님이 원하는 스타일에 최대한 맞춰 즐거운 축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사진=강원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효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