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과 스완지시티가 만난다. 두 팀은 1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다.

두 팀 모두 승리가 필요하다. 준우승을 노리는 아스널과 UEFA 유로파리그(UEL) 진출을 희망하는 스완지의 대결.

홈팀 아스널은 승점 70점으로 리그 3위에 올라있다. 첼시가 이미 우승을 확정지은 상황에서 아스널은 준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스널은 최근 10번의 홈경기에서 9승 1무를 기록하며 홈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원정팀 스완지는 승점 53점으로 리그 8위를 기록 중이다. 7위 사우샘프턴과의 승점 차는 4점. 만약 스완지가 아스널에 승리를 거두면, 1점 차까지 추격할 수 있다. 스완지가 리그 최종 7위를 차지하면 UEL 진출도 희망을 가질 수 있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아스널은 3승 2무, 스완지는 3승 1무 1패다. 양 팀의 최근 상대전적은 2014년 리그경기에서 2-1로 스완지가 승리를 거뒀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 1무 1패로 아스널이 앞선다. 최근 흐름으로 봤을 땐 무승부가 예상된다.

아스널-스완지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