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부산] 윤효용 기자= 대한민국이 개최국 징크스를 깨고 동아시안컵 3연패에 성공했다.

한국은 18일 저녁 7시 30분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EAFF(동아시아 축구 연맹)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최종전에서 일본에 1-0 승리를 거두며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한국 대표팀은 일본과 나란히 2승(승점 6점)을 거뒀지만 일본(+6)보다 골득실에 밀려 한국(+3)은 2위에 위치했다. 그러나 이날 승리로 일본을 제치고 대회 우승을 거뒀다.

이날 대한민국은 전반부터 강한 압박으로 일본을 괴롭혔다. 필드골에도 성공했다. 전반 27분 김진수에 돌파에 이은 황인범의 대포알 슈팅 한 방이 일본의 골문을 뚫어내며 한국을 우승으로 인도했다.

이번 우승은 한국에 의미가 컸다. 동아시안컵은 개최국이 지금껏 우승한 적이 없다는 징크스가 있었지만 한국이 이번 우승으로 징크스를 처음으로 깬 팀이 됐다. 또한 동아시안컵 최초로 3연패를 달성했다.

무실점 3전 전승이라는 점도 의미가 있었다. 한국은 홍콩, 중국, 일본은 각각 2-0, 1-0, 1-0으로 꺾으면서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김영권, 김민재로 구성된 강한 센터백 라인은 왜 자신들이 주전인지 제대로 보여줬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