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말 그대로 축구도사였다. 케빈 더 브라위너가 펄펄 난 가운데 맨시티는 전반에만 3골을 몰아넣으며 아스널을 손쉽게 제압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1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맨시티는 4-2-3-1로 나섰다. 에데르송이 골문을 지켰다. 멘디, 페르난지뉴, 오타멘디, 워커가 4백에 섰고, 귄도간과 로드리가 중원에 포진했다. 2선에 포든, 더 브라위너, 스털링이 나섰고, 원톱은 제주스였다.

핵심은 더 브라위너였다. 더 브라위너는 전반 2분,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강력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아스널의 골망을 갈랐다. 레노 골키퍼가 점프를 뛰어 봤지만 슈팅이 워낙 빨라 손 쓸 수 없었다.

전반 15분, 더 브라위너가 이번에는 도우미 역할을 했다.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스털링이 침착하게 슈팅했다. 전반 40분에는 중앙으로 파고들며 시도한 중거리 슈팅으로 한 골 더 추가했고, 전반 42분에는 강력한 슈팅이 골대를 강타하기도 했다.

더 브라위너의 맹활약 속에 맨시티는 아스널을 제압하고 3위를 유지했다. 최근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다는 지적이었지만 2위 레스터 시티와의 승점 차는 4점이다. 이날 더 브라위너가 아스널을 상대로 보여준 모습은 축구도사에 딱 알맞았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