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뮌헨(독일)] 이명수 기자= 이미 주제 무리뉴 감독이 로테이션을 예고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1.5군이 나선 토트넘은 바이에른 뮌헨에 역부족이었고, 뒤늦게 손흥민 카드를 꺼냈지만 결과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토트넘은 12일 오전 5시(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조별리그 6차전 원정경기에서 1-3으로 패했다.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던 토트넘은 조 2위로 16강에 향하게 된다.

손흥민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기에 굳이 힘을 줄 필요는 없었다. 무리뉴 감독은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 얀 베르통언을 런던에 남겨둔 채 뮌헨 원정길에 오른 상황이었다.

손흥민, 알리, 케인이 빠진 자리는 모우라, 로 셀소, 세세뇽이 채웠다. 전반 20분, 세세뇽이 동점골을 터트리긴 했으나 공격은 위협적이지 못했다. 원톱으로 나선 모우라는 이도저도 아닌 역할에서 헤매다 후반 20분, 교체아웃됐다.

모우라 대신 손흥민이 원톱에 섰다. 로 셀소 대신 스킵이 그라운드를 밟았고, 시소코가 2선으로 올라왔다. 하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그리고 뮌헨의 압박도 강했다.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이 노이어와 일대일 찬스를 맞이했지만 결국 골문을 여는데 실패했고, 이날 경기는 뮌헨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결과가 중요한 경기는 아니었지만 손흥민은 짧은 시간 동안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이제 손흥민은 오는 주말 울버햄튼과의 리그 경기에 다시 집중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