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부산] 윤효용 기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김승대가 골키퍼와 충돌하며 부상을 당했다. 결국 이정협이 대신 교체 투입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1일 저녁 7시 30분 부산 아시아드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9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홍콩과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경기를 앞두고 벤투호는 실험적인 선바 명단을 발표했다. 최전방에 김승대가 위치했고, 이어 김보경, 문선민, 나상호가 2선에 섰다. 황인범과 손준호가 3선에서 호흡을 맞췄고, 김태환, 김민재, 권경원, 박주호가 포백을 형성했다. 골문은 구성윤이 지켰다.

전반전은 일방적인 한국의 주도로 진행됐다. 그러나 전반 중반까지 이렇다 할 공격 활로를 찾지 못했다. 전반 19분 황인범이 강력한 왼발 슈팅을 한 차례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홍콩이 오히려 절호의 찬스를 잡았다. 전반 25분 역습 상황에서 홍콩이 빠르게 역습을 전개했고, 제임스 하가 골키퍼와 골문 사이로 슈팅을 시도했다. 이 슈팅이 살짝 빗나가면서 한국은 실점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 

전반 35분 한국도 골 찬스를 잡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홍콩 골키퍼가 실수로 공을 놓쳤고, 문선민이 달려들어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악재도 발생했다. 전반 38분 침투하던 김승대가 홍콩 골키퍼와 강하게 충돌했고, 결국 들것에 실려나갔다. 벤투 감독은 김승대 대신 이정협을 교체투입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