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턴?' 아스널-에버턴, 나폴리서 경질된 안첼로티에 관심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아스널과 에버턴의 관심을 받으며 프리미어리그(EPL) 복귀가 점쳐지고 있다.

나폴리는 1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나폴리는 안첼로티 감독과 결별하기로 결정했다. 오렐리로 드 로렌티스 회장과 안첼로티, 나폴리 사이의 우정과 상호 존중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안첼로티 감독의 경질을 발표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챔피언스리그에서 겐크에 승리해 본선 진출을 이끌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경질이 발표되며 팀을 떠났다. 그의 경질 이유로는 부진한 리그 성적과 수뇌부와 갈등이 주요한 요인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첼시를 이끈 바 있는 안첼로티 감독이다. 무직이 된 현재 아스널과 에버턴의 감독직에 연결되면서 EPL 복귀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영국 ‘익스프레스’는 “아스널과 에버턴은 새로운 감독을 물색하고 있다. 안첼로티 감독의 경질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를 향한 두 구단이 관심이 깊어졌다”고 보도했다.

이어서 “아스널 수뇌부는 항상 안첼로티 감독을 팀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해 왔다. 또한 에버턴은 그들의 최우선 타깃이었던 비토르 페레이라가 부임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에 안첼로티 감독의 경질은 곧 아스널과 에버턴 부임설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