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이명수 기자= 잘츠부르크의 기적은 없었다. 양 팀은 치열하게 싸웠지만 리버풀이 승리를 거뒀고, 16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황희찬은 선발 출전해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리버풀은 11일 오전 2시 55분(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잘츠부르크와의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6차전 원정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리버풀은 조 1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고, 잘츠부르크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잘츠부르크는 익숙한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투톱에는 홀란드와 함께 황희찬이 섰다. 중원에 스보살라이, 유누조비치, 음베푸, 미나미노가 포진했다. 4백은 울메르, 베버, 온구에네, 크리스텐센이었고, 골문은 스탄코비치가 지켰다.

리버풀의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4백에 알렉산더-아놀드, 로브렌, 반 다이크, 로버트슨이 섰고, 중원에 헨더슨, 바이날둠, 케이타가 포진했다. 3톱은 마네. 살라. 피르미누였다.

포문은 잘츠부르크가 열었다. 전반 3분, 음베푸가 중거리 슈팅을 날려봤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리버풀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5분, 살라의 슈팅을 스탄코비치 골키퍼가 몸을 날려 선방했다. 전반 7분, 잘츠부르크가 좋은 기회를 맞이했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황희찬과 미나미노가 연달아 슈팅했지만 알리송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24분, 홀란드의 슈팅도 알리송이 막아냈다. 양 팀은 쉴 새 없이 공격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골문을 노렸다. 하지만 골은 터지지 않았고, 0-0으로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후반 3분, 살라가 결정적인 기회를 맞이했으나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5분에도 살라는 일대일 찬스를 놓치며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8분, 부상을 입은 로브렌 대신 고메즈가 투입됐다.

선제골은 리버풀의 몫이었다. 후반 12분, 마네의 크로스를 케이타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그리고 곧바로 추가골이 터졌다. 후반 13분, 골키퍼가 나온 틈을 타 살라가 골키퍼를 제친 뒤 슈팅했고, 그대로 잘츠부르크의 골망을 갈랐다.

순식간에 2-0이 되자 잘츠부르크 벤치는 후반 23분, 유누조비치 대신 다카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리버풀은 후반 30분, 피르미누 대신 밀너를 투입하며 굳히기에 나섰다.

후반 32분, 살라가 단독 돌파 후 슈팅했지만 골키퍼가 막아냈다. 후반 37분, 살라와 마네가 추가 득점 기회를 노렸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결국 리버풀이 승리를 가져오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결과]

레드불 잘츠부르크(0) :

리버풀(2) : 케이타(후반 12분), 살라(후반 13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