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황희찬이 리버풀 격파 선봉에 선다. 리버풀과의 챔피언스리그 원정경기에서 1골 1도움으로 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황희찬은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포인트에 도전한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11일 오전 2시 55분(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6차전 홈경기를 치른다.

잘츠부르크는 무조건 리버풀을 제압해야 자력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현재 잘츠부르크는 승점 7점으로 3위에 올라있다. 골득실이 아닌 승자승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순위 산정 방식에 따라 잘츠부르크가 리버풀을 꺾을 경우 승점 10점으로 동률을 이룬다. 잘츠부르크는 리버풀 원정에서 3-4로 패했기에 원정 다득점 원칙에서 리버풀보다 유리한 입장이다.

경기를 하루 앞두고 잘츠부르크가 마지막 최종 훈련을 소화했다. 미디어에 초반 15분 공개된 훈련에서 황희찬은 미나미노와 함께 짝을 이뤄 몸을 푸는 모습이었다.

추운 날씨 탓에 황희찬은 꽁꽁 무장한 채 훈련장에 등장했다. 최대한 몸에 열을 낸 뒤 훈련에 임했고, 훈련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잘츠부르크는 황희찬에 거는 기대가 크다. 황희찬은 리버풀을 상대로 골맛을 본 기억이 있고, 챔피언스리그에서 3골 5도움으로 펄펄 날고 있다. 황희찬은 다시 한 번 리버풀을 상대로 공격포인트에 도전하고,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는 잘츠부르크는 황희찬의 발 끝에 기대를 걸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