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로저스의 ‘레스터 동화 시즌2’, 리그 8연승 조준

[인터풋볼] ‘레스터 동화 시즌2’가 막을 올렸다. 공수 탄탄한 모습으로 한껏 기세를 올리고 있는 레스터가 부진을 겪고 있는 빌라를 상대로 리그 8연승에 도전한다.

아스톤빌라와 레스터시티는 12월 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잉글랜드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15라운드 종료 기준 빌라는 4승 3무 8패(승점 15점)로 16위, 레스터는 11승 2무 2패(승점 35점)로 2위에 랭크돼 있다.

빌라는 지난라운드 수비진의 부진 속에 패배했다. 딘 스미스 감독이 이끄는 빌라는 지난 첼시와의 원정경기에서 전반 초반 타미 아브라함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마흐무드 트레제게가 동점골을 터뜨리며 다시 균형을 이뤘다. 하지만 후반 들어 메이슨 마운트에게 실점하며 결국 1-2로 패배했다. 이로써 빌라는 승점을 추가하지 못하며 여전히 하위권에서 맴돌고 있다.

레스터의 질주는 쉬지 않고 있다. 브랜든 로저스 감독이 이끄는 레스터는 왓포드와의 지난라운드에서 제이미 바디와 제임스 메디슨의 연속 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이 결과로 레스터는 계속해서 리그 2위 자리를 지키며 돌풍을 이어갔다.

빌라는 홈에서 반전을 노리고 있다. 현재 빌라는 10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을 시작으로 6경기에서 1승 1무 4패의 성적을 거뒀다. 뉴캐슬을 제외하면 모두 상위권에 위치한 팀들과의 대결이었기에 험난한 일정이었음을 고려할 수 있다. 하지만 올 시즌 승격해 올라온 빌라가 다시 2부로 내려가지 않기 위해서는 승점 쌓기는 필수다. 스포츠 적중게임을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빌라는 리그에서 총 4승을 거뒀는데 그 중 3승을 안방에서 거뒀다. 특히 홈, 원정 득실추이를 보면 빌라는 7번의 홈경기에서 10득점 7실점을 한 반면에 원정 8경기에서는 12득점 17실점을 기록했다. 홈에서 높은 집중력과 결과를 가져왔던 빌라였다. 따라서 다가오는 홈경기에서 빌라는 승점을 추가해 중위권 발판의 도약으로 삼겠다는 각오다.

레스터는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지난 8라운드 리버풀전 이후 치른 7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연승행진 중에 있다. 그 과정에서 레스터는 37득점으로 다득점 부문에서 리그 3위를, 최소실점 부문에서는 9실점으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9실점은 리그에서 유일한 한자리수 실점으로 레스터의 올 시즌 수비가 얼마나 견고한지를 잘 나타내주고 있다. 또한 최근 치러진 7경기 중 무려 5번의 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 중에 있다. 레스터는 수비뿐 아니라 공격지표에서도 훌륭한 모습이다. 지난 7경기에서 무려 21득점을 기록했고, 그 과정에서 공격수 바디는 7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며 레스터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이렇듯 공수양면에 있어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레스터는 이번 경기 역시 승리를 통해 ‘레스터 동화 시즌2’를 기대하고 있다.

다가오는 경기 팽팽한 접전 속 원정팀 레스터의 우세가 예상된다. 비록 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빌라지만 현재 레스터의 기세를 꺾기엔 부족한 모습이다. 스포라이브(SPOLIVE) 데이터에 따르면 빌라는 홈에서 펼친 리그 경기에서 후반 말미에 가장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집중력을 잃은 반면 레스터는 리그 원정 경기에서 후반 막판 가장 많은 득점을 터뜨리며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이처럼 양 팀의 상반된 데이터와 더불어 레스터의 균형 잡힌 전력과 기세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원정팀 레스터의 승리가 점쳐진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김명권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