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2월1일(일) 00:00 EPL 토트넘 vs 본머스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2연승을 올리고 있는 토트넘이 본머스를 맞아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현재까지 무리뉴 감독의 승률은 100%이다. 웨스트햄 원정에서 2-3으로 승리 후 그리스의 올림피아코스를 상대로 홈에서 4-2로 연속 승리를 이뤘다. 지난 4월 맨시티와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연승 이후 처음 기록하는 토트넘의 2연승이다.

무리뉴 감독 체제 이후에도 토트넘은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2골씩 4골을 허용했다. 현재 무리뉴 감독의 가장 큰 고민은 알더베이럴트와 산체스 등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수비라인이다. 토트넘은 지난 모든 14번의 경기에서 오직 3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즈베즈다를 상대로 챔피언스리그에서 두 번, 그리고 EFL컵에서 4부 리그의 콜체스터를 상대로 한 번이었다.

리그 13경기에서 토트넘은 19골을 허용했다. 현재 10위권 위에서 토트넘보다 더 많은 실점을 기록한 팀은 없다. 이번 상대 11위 본머스의 실점은 17점이며 13위 크리스탈 팰리스 역시 18실점으로 토트넘 보다 적은 실점을 하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토트넘의 실점이 예상된다.

지난 수 년간 본머스를 꾸준히 중위권에 머무르게 했던 에디 하우 감독은 한때 포체티노 감독의 대안으로 떠오르기까지 했고 이번 시즌 강등권 가까이 추락한 에버턴을 구해 낼 수 있는 감독으로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뉴캐슬과 울버햄튼에게 2연패를 하며 본머스의 순위는 11위까지 떨어졌다.

본머스는 지난 리그 7경기에서 맨유를 상대로 홈에서 1승만을 올리며 나머지 6경기에서는 3무3패를 기록했다. 원정 경기서는 EFL컵에서 3부 리그 버튼에게 득점 없이 패한 것 포함해서 4경기에서 1무3패의 기록이다. 4경기에서 득점은 뉴캐슬에게 패하며 1득점 한 것이 전부였다.

본머스의 가장 큰 걱정은 조슈아 킹의 부상이다. 최근 유일한 승리였던 맨유전 결승골의 주인공인 킹의 부재는 이번 토트넘 원정을 더욱 쉽지 않게 할 것이다.

토트넘은 요리스, 라멜라, 데이비스, 보름의 부상이 있다. 본머스는 킹을 비롯해 브룩스, 솔란케, 스태니슬라스, 다니엘스 등 많은 선수들이 부상 명단에 올라있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이 홈 경기에서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해 박싱데이 경기에서 손흥민의 멀티골과 함께 5-0 승리의 기억도 좋다. 본머스 역시 킹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팀의 골잡이 윌슨 등에게 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3골 이상 나오는 다득점 경기가 될 것이다.

영상에서 인터풋볼 기자들의 승부예측을 확인하고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