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구리] 정지훈 기자= “나는 항상 100%로 경기에 임한다. 이번 포항전에서도 100% 최선을 다하겠다.” 부상에서 돌아온 FC서울의 ‘주포’ 페시치가 자신의 컨디션에 문제가 없다면서 포항전에서 100%를 쏟겠다고 했다.

FC서울은 23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37라운드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서울은 승점 55점으로 리그 3위, 포항은 승점 50점으로 리그 6위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를 앞둔 서울은 21일 오후 2시 30분 구리에 위치한 GS챔피언스파크에서 공식 미디어 데이를 열고 포항전 각오를 전했다. 이 자리에는 최용수 감독과 ‘캡틴’ 고요한 그리고 페시치가 참석했다.

서울은 지난 시즌 리그 11위까지 떨어지며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승강 플레이오프를 경험하며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 최용수 감독을 중심으로 팀을 정비하며 부활을 선언했고, 시즌 초반부터 좋은 성적을 거두며 리그 3위에 자리하고 있다. 이제 1승만 거두면 최우선 목표였던 ACL 진출권을 따낼 수 있기에 이번 포항전이 매우 중요하다.

서울의 ‘주포’ 페시치는 “이번 경기는 올 시즌 중에 가장 중요한 경기다.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는 경기다. 이기면 3위를 확정하게 된다. 포항이 좋은 팀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포항과 2번의 경기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다. 대구전은 생각하고 싶지 않다. 정말 중요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싶다”며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승리가 절실한 서울이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다름이 없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10골 1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페시치가 부상에서 회복해 출격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시즌 서울에 입단해 기대만큼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중요한 순간마다 부상이 발목을 잡았던 페시치가 시즌에서 가장 중요한 포항전에서 득점포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대해 페시치는 “개인적으로 이번 년도는 운이 없다고 생각한다. 부상이 많았다. 플레이를 할 때는 좋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100%로 임한다. 부상이 많아 100%를 하지 못했다. 이번 경기는 100% 최선 다하겠다”며 좋은 경기력을 약속했다.

사진=FC서울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