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라인업] 손흥민-황의조, 공격 선봉+GK 조현우...브라질전 선발 발표

[인터풋볼=아부다비(UAE)] 이명수 기자= 손흥민과 황의조가 브라질 격파의 선봉에 선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9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위치한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브라질을 상대로 친선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비록 친선경기지만 대표팀은 승리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한국은 레바논전 무승부의 아쉬움을 털어내고 2019년 마지막 A매치를 승리로 장식하겠다는 각오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승리에 이어 또 다시 ‘대어’를 잡을 준비가 되어있다.

경기를 앞두고 대표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조현우가 골문을 지킨다.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가 4백에 선다. 정우영과 주세종이 중원에 포진하고,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이 2선에 자리한다. 원톱은 황의조가 유력하다. 우측 무릎에 불편함을 느끼는 김신욱은 명단에서 빠졌다.

한국은 브라질과 5번 A매치를 치렀고, 1승 4패를 기록 중이다. 한국은 지난 1999년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린 경기에서 김도훈 현 울산 현대 감독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맞대결은 2013년 10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사진 = 윤경식 기자,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