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한국이 레바논의 골문을 수차례 두드렸지만 득점 없이 45분을 보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FIFA랭킹 39위)은 1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 위치한 카밀 차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H조 4차전에서 레바논(FIFA랭킹 91위)과 경기가 진행중이다. 대표팀은 득점 없이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은 손흥민과 황의조가 최전방에 나섰고 정우영, 황인범,이재성, 남태희가 중원에 위치했다. 4백에는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호흡을 맞추고 골문은 김승규가 지킨다.

포문은 레바논이 열었다. 전반 2분 마툭이 길게 내준 패스를 받은 오우마리가 헤더 슈팅을 시도했지만 김승규가 잡아냈다. 한국은 전반 7분 이재성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오른쪽으로 벗어났다.

레바논은 전반 8분 아타야의 중거리 슈팅으로 응수했지만 김승규의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전반 13분 김진수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헤더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 왼쪽으로 벗어나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20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황인범이 곧바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허공을 갈랐다. 레바논은 전반 27분 프리킥 키커로 나선 즈라디가 날카로운 슈팅을 가져갔지만 김승규가 막아냈다. 한국은 전반 32분 손흥민이 드리블로 문전 안까지 진출한 뒤 슈팅했지만 코너킥으로 이어졌다.

한국이 아쉬운 기회를 놓쳤다. 전반 34분 황의조가 이용이 길게 내준 패스를 받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 전반 36분 황인범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또다시 선방에 가로막히며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