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EPL 리뷰] '손흥민 8호골‘ 토트넘, 셰필드와 1-1 무...리그 12위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토트넘의 손흥민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한 채 승격팀 셰필드와 비겼다.

토트넘은 10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셰필드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승점 14점이 된 토트넘은 리그 12위에 자리했다.

토트넘은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골문은 가자니가, 수비는 데이비스, 다이어, 산체스,오리에가 지켰다. 중원은 시소코, 은돔벨레, 로셀소, 알 리가 섰고, 공격은 손흥민, 케인이 이끌었다.

초반 흐름은 셰필드가 잡았다. 노두의 중거리 슈팅은 가자니가의 선방에 막혔고, 룬스트럼의 슈팅은 골문 박으로 나갔다. 토트넘은 전반 15분 케인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후 로셀소의 슈팅도 골문을 외면했다.

손흥민은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공격에 힘을 실었다. 전반 29분에 시도한 왼발 중거리 슈팅은 골문 위로 떴다. 10분 뒤에는 왼쪽에서 중앙으로 땅볼 크로스를 찔러줬다. 이어 받은 로셀소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포스트 옆으로 빗나갔다.

후반 4분 손흥민이 또 기회를 잡았다. 오른발로 수비 한 명을 제친 손흥민은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렸으나 밖으로 나갔다. 곧이어 후반 6분 셰필드가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무세의 터닝 슈팅은 골포스트를 스쳐 나갔다. 이어진 손흥민의 왼발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13분 손흥민의 집중력이 빛을 발했다. 상대 수비의 공을 뺏어내 논스톱 슈팅으로 리그 3호골이자 시즌 8호골을 성공시켰다. 곧이어 셰필드의 맥골드릭이 골을 넣었으나 VAR 결과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추가골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상대 수비의 방해에 막혀 슈팅이 빗맞았다. 셰필드는 기어코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34분 발독이 오른발 슈팅으로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양 팀은 막판 공세를 주고 받았지만 추가 득점 없이 1-1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결과]

토트넘(1) : 손흥민(후13)

셰필드(1) : 발독(후23)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