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POINT] '득점 3위‘ 손흥민-’도움 3위‘ 황희찬, UCL 흔드는 ‘슈퍼 코리안’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득점 3위‘ 손흥민-’도움 3위‘ 황희찬. ‘별들의 잔치’ 유럽 챔피언스리그를 ‘슈퍼 코리안’ 손흥민과 황희찬이 뒤흔들고 있다.

손흥민이 한국 축구의 전설이 됐다. 손흥민은 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4라운드 즈베즈다 원정경기에서 2골을 넣어 토트넘에 4-0 대승을 안겨줬다.

이로써 손흥민은 유럽 통산 122-123호골을 기록하며 ‘전설’ 차범근 전 감독이 가지고 있던 한국인 유럽 최다골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이제 토트넘의 확실한 중심이다. 시즌 평점만 봐도 손흥민의 활약상을 잘 알 수 있다. 토트넘의 UCL 평균 평점 1위가 바로 손흥민이다. 영국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UCL 4라운드까지 치른 것을 종합했을 때 손흥민(4경기 5골)이 평균 8.13점을 받으며 팀 내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4골을 기록하고 있는 케인(평점 7.9)이었고, 그동안 토트넘의 ‘핵심’이라 불렸던 델레 알리(9위), 크리스티안 에릭센(13위)은 순위가 떨어졌다.

흥미로운 기록은 또 있다. 손흥민은 2019년 기준 챔피언스리그에서만 9골을 성공시키며 라힘 스털링과 함께 2019년 열린 챔피언스리그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게 됐다. 이 기록은 리오넬 메시(7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6골)를 앞서는 기록이다. 여기에 손흥민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5골 1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랭킹 공동 3위에 올랐다.

득점 랭킹을 손흥민이 흔들고 있다면 도움 랭킹에서는 황희찬이 눈에 띈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4경기에서 2골 3도움을 기록하며 도움 순위에서 팀 동료 미나미노 타쿠미, 바이에른 뮌헨의 코렌틴 톨리소와 공동 3위를 차지했다.

# 2019-20시즌 챔피언스리그 득점 순위

1위 에를링 홀란드(7골)

2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6골)

공동 3위 라힘 스털링, 손흥민(5골)

# 2019-20시즌 챔피언스리그 도움 순위

공동 1위 하킴 지예흐, 호베르투 피르미누(4도움)

공동 3위 미나미노 타쿠미, 황희찬, 코렌틴 톨리소(3도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