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와 레알 마드리드가 만난다. 두 팀은 6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릴 2014-15 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을 앞두고 있다.

두 팀 모두 물러설 수 없다. 유벤투스는 12년 만에 결승진출을 노리고 있고, 레알은 2년 연속 UCL우승을 목표로 삼았다.

홈팀 유벤투스는 한결 마음이 가볍다. 이미 세리에A 우승을 확정지은 유벤투스는 UCL에만 올인 할 수 있다. 중원의 핵심인 폴 포그바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이번 시즌 19골밖에 실점하지 않은 수비진을 이용해 레알의 공격을 차단할 계획이다.

원정팀 레알은 리그와 UCL에 모두 부담을 갖고 있다.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상황. 최강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주포 카림 벤제마가 부상으로 원정길에 오르지 못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함께 최근 폼이 올라온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치차리토)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유벤투스는 3승 1무 1패, 레알은 5연승 이다. 양 팀의 최근 상대전적은 2013년 UCL에서 2-2로 무승부를 거둔 바 있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 1무 1패로 유벤투스가 앞선다. 최근 흐름으로 봤을 땐 무승부의 확률이 높다.

유벤투스-레알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