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3위’ 서울vs‘선두’ 울산, 너를 잡아야 내가 산다!

[인터풋볼] 서울의 ACL과 울산의 우승의 향방을 건 물러 설 수 없는 맞대결이 펼쳐진다. 양 팀 모두 각자의 목표를 위해 승점 3점이 절실하기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FC서울과 울산 현대는 3일 오후 3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36라운를 치른다. 서울은 승점 55점으로 리그 3위, 울산은 승점 75점으로 리그 1위에 위치해 있다.

홈 팀 서울은 ACL 티켓을 두고 대구, 포항과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다. 서울은 최근 6경기에서 1승 2무 3패를 거두며 부진한 성적을 거뒀지만 경쟁 팀들도 승점을 계속해서 잃어 리그 3위를 유지 중이다. 서울은 울산을 상대로 반드시 승리해 ACL 티켓에 한발 더 다가가겠다는 각오다. 스포츠 적중 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의 데이터에 따르면 서울은 올 시즌 울산과의 세 차례 맞대결에서 1무 2패 만을 기록하며 승리를 신고하지 못했다. 절치부심한 서울이 울산을 상로 첫 번째 승리를 거둔다면 강팀 극복과 함께 분위기 전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원정 팀 울산은 2위 전북과 살얼음판 우승 경쟁 중이다. 지난 라운드에서 전북이 서울과 무승부를 거두며 울산이 승점 3점 차이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아직 전북과의 맞대결이 남아있기에 안심하기엔 이르다. 울산은 앞으로 남은 3경기를 모두 결승전처럼 치른다는 각오다. 서울 전 이후 울산은 부담스러운 상대인 전북, 포항과 연달아 맞대결을 펼쳐야 하기 때문에 이번 서울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야 한다. 울산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전력을 활용해 공격적인 승부를 펼친다는 생각이다.

서울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득점’이 터져야 한다. 서울은 올 시즌 리그에서 53골을 기록하며 리그 최다 득점 팀 3위에 올라있지만 최근 6경기에서는 8골에 그치며 지지부진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10골을 허용하며 수비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노출하고 있는 서울이기에 탄탄한 전력을 보유한 울산을 상대로 서울의 공격진이 얼마나 날카로운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서울은 큰 경기 경험이 풍부한 박주영을 앞세워 울산의 골문을 공략하겠다는 생각이다.

울산은 서울을 상대로 공격적인 전략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은 현재 리그에서 68골을 기록하며 전북과 함께 리그 최다 득점 팀 공동 1위에 올라 있다. K리그1에서 승점이 동률이면 다득점으로 순위가 결정되는 만큼 울산은 최대한 많은 득점을 기록할 필요가 있다.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울산은 올 시즌 원정 17경기에서 36골을 득점하며 경기당 2골이 넘는 득점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서울과의 세 차례 맞대결에서도 7골을 득점한 만큼 울산은 이번 경기도 화끈한 공격력으로 승리를 따내겠다는 각오다.

경기는 울산의 승리가 예상된다. 올 시즌 내내 3위권을 유지한 서울도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갖추고 있으나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주전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달리는 모습을 보이며 최용수 감독의 머리를 아프게 하고 있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나 14년만의 우승을 위한 동기부여가 확실한 울산이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적지에서 승리를 따낼 것으로 전망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이철민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