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바람 잘 날 없는 아스널, 울버햄튼전서 '반전' 성공할까?

[인터풋볼] 두 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며 무기력한 아스널과 울버햄튼이 만난다.

아스널과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3일 일요일 오전 0시(한국시간) 아스널의 홈구장인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를 펼친다. 아스널은 현재 승점15점(4승4무2패)으로 16위를, 울버햄튼은 승점 12점(2승6무2패)으로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스널은 최근 승리를 따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리그 10R 경기에서 VAR로 골이 취소되면서 아쉬운 2-2 무승부를 기록한 아스널은 카라바오컵에서 만난 리버풀에 승부차기 끝에 5-4로 패배하면서 두 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했다. 팰리스전에 이어 리버풀과의 경기에서도 정규시간에 5골을 터뜨리며 식지 않는 득점력을 보여줬으나 결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울버햄튼 역시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뉴캐슬의 선제골에 맞서 후반 25분 울버햄튼의 조니가 발리슛으로 동점골에 성공했다. 이후 후반 37분 뉴캐슬의 션 롱스태프가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며 울버햄튼이 수적우위에 놓였다. 그러나 수적우위에 놓였음에도 불구하고 끝내 추가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아스널은 바람 잘 날이 없다. 주장 그라니트 자카는 지난 팰리스 전에서 교체 사인이 들어오자 주장 완장을 던져버리는 행동으로 팬들에게 야유를 받았다. 이에 자카는 팬들을 자극시키는 제스처와 욕설로 답하면서 대내외적으로 비판을 받았으며 결국 아스널 공식 홈페이지로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리버풀과의 카라바오컵 16강전에서는 메수트 외질이 출전해 여전한 기량을 알렸다. 불명확한 이유로 에메리 감독에게 외면을 받던 외질이 오랜만에 출전한 경기에서 클래스를 증명했기에 울버햄튼전에도 외질이 출전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울버햄튼은 유로파리그에서 조2위 등극에 성공했다. 지난 25일 슬로반 브라티슬라바와 경기를 치렀다. 비록 전반 선제골을 먼저내주기는 했으나 후반에는 울버햄튼이 경기를 압도했다. 후반 시작부터 총공세에 돌입한 울버햄튼은 후반 13분 브라티슬라바의 수비를 맞고 굴절되는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 5분 만에 패널티킥을 얻어내면서 역전에 성공하며 조2위를 달성했다.

경기는 무승부로 끝날 것으로 전망된다. 스포츠 적중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두 팀의 상대전적은 1승1무로 울버햄튼이 앞서 있다. 하지만 두 팀 모두 최근 리그 두 경기에서 무승이라는 점, 특히 우세가 점쳐지는 아스널이 어수선한 팀 분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점에서 비등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김예슬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