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아이티를 꺾고 17세 이하 월드컵 조별리그 첫 승을 안긴 최민서가 당찬 승리 소감을 전했다.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17 대표팀은 28일 오전 8시(한국시간) 브라질 고이아니아 세히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 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 경기에서 아이티를 상대로 2-1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초반부터 아이티에 주도권을 잡았고, 전반 26분 엄지성이 프리킥을 골로 연결하며 리드를 가져갔다.

이어 전반 40분에는 최민서가 오재혁의 패스를 이어받아 승기를 잡았다. 비록 후반 29분 이태석이 퇴장 당하고 후반 43분 칼 프레드 세인트에게 만회골을 내줬지만, 1골 리드를 지켜낸 끝에 김정수호는 승리를 가져갔다.

이날 결승골을 기록한 최민서는 “골을 넣어서 너무 기쁘다. 동료들이 도와줘서 넣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득점 소감을 밝혔다.

이어 원톱의 역할을 부여 받은 최민서는 “원톱의 역할이 공을 가지고 버텨주며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별리그 시작 전에 이번 대회에서 1게임당 1개의 공격포인트를 약속한 최민서는 이에 대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준비한대로만 플레이한다면 가능할 것이다”이라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그리고 “이른 아침부터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매경기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 보여드리겠다”라고 팬들에게 감사의 말도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