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아스널이 팰리스전에서 오페라 라인을 가동했고, 리드를 잡았다.

아스널은 28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2-1 리드를 잡았다.

반전이 필요한 아스널이 팰리스전에서 총력전을 펼쳤다. 아스널은 오바메양, 페페, 라카제트로 구성된 ‘오페라 라인’을 가동했고, 세바요스, 귀엥두지, 샤카, 티어니, 소크라티스, 루이스, 체임버스, 레노가 선발로 나섰다. 반면, 펠리스는 아예우, 자하, 타운젠트, 쿠야테, 맥아더, 밀리보예비치, 반 안홀트, 케이힐, 톰킨스, 워드, 헤네시를 선발로 내세웠다.

아스널이 이른 시간에 두 골을 기록했다. 전반 7분 혼전 상황에서 샤카가 연결한 패스를 소크라티스가 잡아 선제골로 연결했고, 전반 9분에는 라카제트의 크로스를 문전에 있던 루이스가 마무리하며 순식간에 두 골을 앞섰다. 이후 아스널은 빠른 공격을 전개하며 찬스를 만들었고, 전반 15분 오바메양이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살리지 못했다.

팰리스가 한 골을 만회했다. 전반 28분 자하가 개인 기술로 돌파를 하는 과정에서 수비수 발에 걸려 넘어졌고, 이후 VAR 끝에 페널티킥이 선언돼다. 결국 키커로 나선 밀리보예비치가 마무리하며 한 골을 추격했다. 만회골을 내준 아스널이 반격을 하며 찬스를 노렸지만 전반은 2-1로 끝이 났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