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손흥민에 대한 극찬이 영국 현지 언론들을 통해서 이어지고 있다. 주요 매체들이 손흥민의 츠르베나 즈베즈다전 활약을 전한 가운데 영국 가디언도 극찬 대열에 합류했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 홈경기에서 즈베즈다에 5-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는 부진한 흐름을 안고 있던 토트넘에 희망을 안겼다.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 뮌헨전 2-7 대패를 시작으로 브라이튼전 0-3 완패, 왓포드전 1-1 무승부 등을 기록하면서 최악의 흐름을 가져가고 있었다. 경기력까지 확실했던 즈베즈다전 승리로 토트넘 선수들은다시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돋보였던 것은 손흥민이었다. 토트넘이 1-0으로 앞선 전반 16분 라멜라의 크로스를 골로 연결한 손흥민은 전반 44분 추가골까지 터트리면서 5-0 승리를 이끌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A매치 일정 소화로 체력적인 부담이 있던 손흥민을 후반 23분 일찌감치 교체아웃하면서 아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라멜라의 활약을 주목했다. 특히 적극적인 돌파와 슈팅을 시도하며 시종일관 즈베즈다 수비진을 위협한 손흥민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쏟아졌다.

영국 정론지 ‘가디언’은 즈베즈다전 종료 후 손흥민에 대한 이야기를 따로 보도할 만큼 관심을 보였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토트넘의 걱정을 녹여버린 것으로 보였다. 그의 장엄하고 위풍당당한 경기력은 관중들을 기쁘게 했다”면서 맹활약을 조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