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멀티골로 토트넘의 대승을 이끈 손흥민이 팀 경기력에 만족감을 나타내면서도 아직 갈 길이 멀다는 말로 자만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 홈경기에서 즈베즈다에 5-0 대승을 거뒀다. 

이날 왼쪽 측면에 배치된 손흥민은 두 골을 터트리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과감한 드리블과 좋은 왼발 슈팅 능력을 마음껏 보여주며 즈베즈다 수비진을 무너뜨렸다. 챔피언스리그 2경기 연속골이었다.

경기 후 손흥민은 영국 'BBC'를 통해 "우리는 경기 시작부터 팀으로서 함께 싸웠다. 우리는 승리하고 싶었고 대단한 경기력을 보여줬다"면서 승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손흥민은 첫 골 상황에 대해 "(라멜라가 준) 공이 완벽한 타이밍으로 왔고 내가 마무리했다. 골을 넣었다는 것이 중요한 것만 중요한 것은 아니다. 우리가 경기를 한 방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갈 길이 멀다. 챔피언스리그에서 큰 원정 경기(즈베즈다-바이에른 뮌헨)가 남아있다. 우리는 차근차근 경기를 치를 것이다. 우선 주말 리버풀전을 생각해야 하고 그 후에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생각을 할 것이다"라고 덧붙이며 이번 승리에 도취되지 않고 앞으로 닥칠 일정들을 대비하겠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