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레알 마요르카에 덜미를 잡히며 바르셀로나에 뺏긴 선두 자리를 다시 찾아오지 못하며 고개를 숙였다.

레알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에스타디 데 손 모시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라 리가 9라운드에서 마요르카에 0-1로 패했다. 이로써 레알은 바르셀로나에 내준 선두 자리를 탈환하는데 실패했다. 반전을 만들어낸 마요르카는 14위로 도약하며 강등권에서 벗어났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마요르카는 라고, 부디미르, 모하메드, 페바스, 로드리게스, 세비야, 가메스, 사스트레, 레이나 등이 선발로 나섰다.

이에 맞서는 레알은 비니시우스, 요비치, 벤제마, 이스코, 카세미루, 하메스, 밀리탕, 오드리오졸라, 마르셀로, 라모스, 쿠르투아가 선발로 출격했다.

선제골은 마요르카의 몫이었다. 마요르카는 전반 7분 페바스의 패스를 받은 라고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나갔다. 레알은 전반 9분 벤제마가 하메스가 올린 코너킥을 헤더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동점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레알이 동점을 위해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15분 비니시우스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허공을 갈랐다. 레알은 전반 29분 하메스가 올려준 프리킥을 받은 라모스가 헤더 슈팅을 가져갔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마요르카는 후반 시작과 함께 사스트레를 불러들이고 아그벤예누를 투입하며 변화를 시도했다. 아그벤예누는 후반 1분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과는 거리가 멀었다. 레알은 후반 8분 벤제마가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레알의 압박이 거세지자 마요르카는 후반 13분 쿠보를 투입해 공격적인 변화를 꾀했다. 레알 역시 후반 21분 호드리구와 발베르데를 투입하며 공격에 힘을 실었다. 레알은 후반 28분 오드리오솔라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하며 수적 열세를 맞았다.

다급해진 레알이 연이어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29분 마르셀로가 드리블 돌파 후 문전 안으로패스했지만 수비에 가로막혔다. 레알은 마지막까지 볼로냐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모두 무위에 그쳤고 결국 마요르카가 1-0으로 승리했다.

[경기 결과]

레알 마요르카(1): 페바스(전 7)

레알 마드리드(0):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