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충격패’ 맨시티, C.팰리스 원정서 ‘분노의 승리’ 나올까?

[인터풋볼] 맨시티가 울버햄튼에 또 한 번 무너졌다. 리그 8경기가 치러지는 동안 벌써 2패째다. 선두를 향한 험난한 여정을 시작한 맨시티가 만날 이번 상대는 2연승을 달리고 있는 C.팰리스다.

크리스탈 팰리스와 맨체스터 시티가 20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셀퍼스트파크에서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맨시티는 승점 16점으로 2위, 팰리스는 승점 14점으로 6위에 랭크되어 있다.

홈팀 크리스탈 팰리스는 2연승을 달리고 있다. 5라운드에서 토트넘에게 ‘4-0’ 대패를 당한 후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는 모양새다. 맨시티에 패배를 안긴 울버햄튼엔 무승부, 노리치와 웨스트햄을 상대로는 승리를 거두며 순위는 어느새 6위까지 뛰어올랐다. 팰리스는 3연승에 도전한다.

원정팀 맨시티는 또 한 번 ‘충격패’를 당했다. 이번엔 무득점패이기도 했다. 5라운드서 노리치를 만나 무너진 지 단 3주 만에 이변을 허락하는 실수를 반복하게 된 셈이다. 맨시티는 울버햄튼전에서 예상대로 경기를 주도했지만 단 2번의 역습에 무너졌다. 이로서 8경기 전승을 기록한 리버풀과의 승점차를 8점으로 벌리게 됐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승리가 필요하다. 팰리스는 승점 14점을 보유, 현재 6위로 기대보다 높은 순위에 랭크돼있다. 그러나 4위부터 11위까지의 승점이 10점에서 14점 사이에 줄 세워져 있다는 점에서 절대 안심할 수 없다. 이는 한 경기만 패배해도 순위가 대폭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한다. 2연승의 좋은 분위기를 타고 있는 팰리스가 만나는 상대가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라는 점이 위험한 이유다. 팰리스는 승리까지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홈 이점을 활용해 최대한 승점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맨시티는 그 어느 때보다 승리가 절실하다. 지난 시즌 우승을 했을 때 맨시티는 단 4번의 패배를 겪었다. 8경기밖에 치러지지 않은 지금 벌써 2패를 기록한 건 맨시티의 계획에 없던 일이다. 패한 상대 역시 예상치 못한 중하위권 팀이었다. 센터백들의 이탈이 맨시티의 상대적인 경기력 하락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중, 그나마 맨시티 팬들에게 희소식은 수비수 존 스톤스가 훈련에 복귀했다는 소식이다. 울버햄튼던 결장했던 케빈 데브라위너 역시 합류할 예정이라고 전해져 맨시티는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게 됐다. 만약 맨시티가 승리한다면, 팰리스전 승리는 맨시티의 선두를 향한 험난한 여정의 의미 있는 초석이 될 예정이다.

승부예측을 즐기는 스포츠 게임 ‘스포라이브(SPOLIVE)'데이터에 따르면 맨시티는 팰리스의 안방에서 펼쳐진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고 있다. 원래 홈, 원정 가리지 않고 우위를 점하는 맨시티긴 하지만 최근 팰리스의 안방에서는 더욱 흠결이 없다. 다가오는 9라운드, 맨시티의 승리가 점쳐진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신지혜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