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액션] 클롭, 마팁 재계약에 화색 “월드클래스 증명한 선수”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조엘 마팁의 재계약 소식에 특유의 호탕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클롭 감독은 마팁이 이미 세계적인 반열에 들 수 있는 수비수라면서 계약을 연장한 것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리버풀은 19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마팁이 리버풀과 새로운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영국 ‘BBC'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계약기간은 5년으로 2024년 여름까지 리버풀에서 활약하게 된 마팁이다.

마팁은 지난 2016년 자유계약으로 리버풀에 합류한 이후 주전 센터백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버질 반 다이크가 영입되면서 클롭 감독이 신뢰할 수 있는 포백이 완성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리버풀은 좋은 모습을 보인 마팁과 장기 재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클롭 감독도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마팁이 장기 재계약에 서명하고 구단에 머물게 된 것에 대해 정말로 기쁘게 생각한다. 나는 분데스리가에서 그를 가까이 지켜봤다. 그리고 좋은 경기력으로 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이어 “프리미어리그로 이적하는 것, 특히 리버풀과 같은 규모의 구단에 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처음에는 외부적으로 꾸준한 경기력에 대한 의문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더 이상은 그렇지 않다. 마팁은 올해를 통해 월드클래스 센터백으로서 활약 중이고 이러한 모습은 계속 될 것이다”라고 덧붙여 마팁을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로 평가했다.

클롭 감독은 “마팁은 경기장 밖에서도 가장 멋지고 겸손한 사람이다. 하지만 경기장에서는 팀의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파이터로 활약한다. 그는 위닝 멘탈리티를 가지고 있는 선수다. 마팁도 리버풀을 위해 뛰는 것을 사랑하며 여기서 더 오래 뛰기로 한 것은 완벽한 결정이다”라면서 이번 계약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사진= 리버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