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혼돈의 D조, 가장 중요한 때 만난 덴마크와 스위스

[인터풋볼] 단 승점 1점차다. D조의 2위인 덴마크와 3위 스위스가 만난다. 두 팀은 이번 승리를 통해 2020유로 본선행에 한발 더 다가가려 한다.

덴마크와 스위스는 13일 오전 1시(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유로 2020 조별예선 D조 조별리그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은 다가오는 맞대결이 굉장히 중요하다. 유로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마지노선은 2위로, 현재 2,3위를 다투고 있는 두 팀의 경기는 앞으로의 향방에 중요한 기점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승점 관리가 중요한 시점이다. 아게 하레이데 감독이 이끄는 덴마크 축구 대표팀은 현재 5경기에서 2승 3무로 조 2위(승점 9점)에 위치했다. 하지만 순위와는 별개로 덴마크는 결코 안심할 수 없다. 덴마크는 지난 조지아와의 원정경기에서 무난한 승리가 예상됐으나, 0-0으로 비기며 본선행 레이스에 적신호가 켜졌다.

반면, 블라드미르 페트코비치 감독이 이끄는 스위스 축구 대표팀은 약체로 꼽히는 팀들과의 대결에서 확실히 승점을 따내는 모습이다. 스위스는 1차전이었던 조지아에게는 2-0으로 이겼고, 직전 경기였던 지브롤터에게는 4-0 대승을 거두며 승점을 착실히 쌓았다. 이러한 승리를 토대로 스위스는 한경기를 덜 치른 현재 4경기에서 2승 2무로 조 3위(승점 8점)에 랭크되어 있다.

덴마크는 지난 조지아 원정이 아쉽다. 크리스티안 에릭센, 유수프 포울센 등 베스트 전력이 총출동했으나, 득점 없이 무승부를 기록하며 단 승점 1점만을 가져왔다. 순위를 다투는 아일랜드와 스위스가 조지아를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긴 것을 감안한다면 덴마크에겐 더욱이 아쉬울 수밖에 없는 대목이다. 게다가 3위 스위스가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렀기에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하며 차이를 벌리지 못한 점은 상당히 뼈아프다. 이렇듯 조지아전에서 아쉬움이 컸지만, 현재 덴마크의 흐름 자체는 나쁘지 않다. 덴마크는 지금까지 치러진 20경기에서 단 1경기에서만 패배를 했고, 현재는 10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다. 따라서 덴마크는 이러한 기록에 대한 자신감을 앞세워 다가오는 스위스전 승리에 도전한다.

스위스는 이번 ‘덴마크-아일랜드’로 이뤄진 2연전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현재 3위에 위치한 스위스는 2위 덴마크와는 원정경기를, 1위 아일랜드는 홈으로 불러들여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사실상 이번 2연전의 결과에 따라 2020유로 본선행 티켓이 달려있다해도 무방하다. 그만큼 스위스에겐 어느 때 보다 결과가 중요하다. 하지만 스위스는 두 팀과의 지난 맞대결에서 기억이 좋지 못하다. 특히 홈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대결에서는 3-0으로 앞서고 있었으나, 후반 막판 3골을 내리 실점하며 패배와도 같은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어서 지난 아일랜드와의 경기에서도 선제 득점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막판에 동점골을 허용해 승점 1점만을 얻으며 아쉬움을 삼켰다. 따라서 스위스는 다가오는 경기에서 경기 끝날 때까지 집중력이 요구된다.

덴마크의 근소한 우세가 예상된다. 스포츠 적중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덴마크는 D조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며 강한 공격력을 뽐냈다. 특히 지난 스위스 원정에서 0-3의 상황에서 3-3으로 따라가는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두 팀은 역대 다섯 차례 만났는데, 지금까지 원정팀이 이긴 적이 단 한 차례도 없었다. 그만큼 원정에서는 성과가 없었다. 다가오는 경기 두 팀 모두 간절함과 선수단 규모는 비슷하지만, 그동안 맞대결에서 원정팀이 성적을 내지 못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덴마크의 승리에 무게가 실린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김명권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