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29년 만에 치러지는 북한 원정 경기가 치러지는 가운데 선수와 임원 포함 55명의 선수단만 방북을 하게 됐다. 다만 지금까지 북한의 반응이 없어 기자단 방북은 무산으로 가닥이 잡혔다. 경기 중계 여부도 불투명하다.

대한축구협회는 11일 선수단 방북과 관련해 “오늘 오후 북한축구협회로 부터 선수단 55명 (선수 25명 + 임원 30명)에 대한 비자를 발급할 예정이라고 회신을 받았다. 이에 따라 협회는 관련 준비를 진행할 것이다”는 상황을 밝혔다.

이에 따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H조 3차전 한국-북한전이 정상적으로 치러지게 됐다. 경기는 오는 15일 오후 5시 30분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다.

다만 이날 대한축구협회로 보낸 북한축구협회의 메일에서도 경기 취재단에 관한 언급은 없었다. 경기까지 4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취재단의 방북은 사실상 어려워지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오후 4시인 현재, 이 시간 이후 북한에서 레터가 온다고 해도 여러 절차를 진행 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협회에서는 금번 평양원정의 기자단 방북은 최종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향후 변경사항이 있으면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라면서 이변이 없는 한 기자단의 방북이 최종적으로 무산됐다는 소식을 전달했다.

문제는 남북 맞대결의 중계 여부도 불투명한 상황이라는 점이다. 일단 한국 방송 중계진의 방북이 불발된 가운데 북한이 국제방송 신호를 제공하는 부분도 타결되지 않아 중계가 무산될 가능성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