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STAR] 생애 첫 A대표팀 공격포인트 김문환, 밀집수비 상대 활발한 공격

[인터풋볼=화성] 이명수 기자= 김문환이 오른쪽 측면을 지배했다. 김문환은 활발한 측면 공격으로 스리랑카의 밀집수비를 공략했고, 날카로운 크로스로 김신욱의 득점을 도왔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FIFA랭킹 37위)은 10일 오후 8시(한국시간)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H조 2차전 홈경기에서 스리랑카(202위)에 8-0 대승을 거뒀다.

김문환은 오른쪽 수비수로 선발 출전했다. 스리랑카는 한국을 맞아 5백의 밀집수비 전형을 꺼냈고, 김문환은 활발한 측면 공격으로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했다.

김문환은 오른쪽 공격 파트너 황희찬과 수차례 패스를 주고받으며 스리랑카의 수비를 허물었다. 전반 31분, 문전을 향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김신욱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김문환은 자신의 생애 첫 A대표팀 공격포인트도 기록했다.

풀타임 동안 그라운드를 누빈 김문환은 팀의 8-0 승리에 기여했다. 오른쪽에서 황희찬, 남태희 등과 함께 패턴플레이로 스리랑카의 수비를 괴롭혔고, 빠른 발로 스리랑카의 역습을 차단했다.

김문환은 한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 선수로 평가받는다. 스리랑카를 상대로 김문환은 공격포인트와 함께 자신 있는 플레이를 선보였고, 오는 14일 북한과의 평양 원정경기를 준비한다.

사진 =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