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화성] 윤효용 기자= 대한민국 대표팀이 스리랑카를 상대로 골을 폭격하고 있다. 전반전 5골에 이어 후반에도 3골을 넣으며 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스리랑카(FIFA 랭킹 202위)와 경기가 진행 중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김신욱이 네 골을 기록한 가운데 8-0으로 리드하고 있다.

벤투 감독은 상대적으로 약체인 스리랑카전 필승을 위해 공격적인 라인업을 꺼내들었다. 4-3-3 포메이션이 김신욱, 손흥민, 황희찬을 쓰리톱을 가동했다, 미드필더에도 이강인, 남태희. 백승호 조합을 내세웠다. 수비진에는 김문환, 김민재, 권경원, 홍철이 나섰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전반에만 손흥민, 김신욱, 황희찬이 각각 2골, 2골 1골을 기록하며 5-0으로 앞서 갔다. 

후반전에도 대표팀의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전 멀티골을 기록했던 김신욱은 후반 9분 남태희의 패스를 그대로 골문으로 밀어넣으며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김신욱의 폭격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후반 19분 다시 한 번 헤딩골을 추가하며 이날 4골을 넣는 기염을 토했다. 

후반 16분 교체로 들어간 권창훈도 골맛을 봤다. 권창훈은 후반 31분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면서 점수차를 8점차로 벌렸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