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상승세’ 첼시, 사우샘프턴 잡고 '상위권' 도약하나

[인터풋볼] 첼시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승점 사냥에 나선다. 최근 3연승을 달리며 램파드 감독 체제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첼시가 사우샘프턴과 시즌 첫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사우샘프턴과 첼시는 6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를 치른다. 사우샘프턴은 승점 7점으로 리그 14위, 첼시는 승점 11점으로 리그 7위에 랭크되어 있다.

사우샘프턴은 현재 리그 2연패를 기록 중이다. 6라운드 본머스와의 홈경기에서 1-3으로 패배한 이후 리그컵 경기에서 포츠머스FC를 4-0으로 대파하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하는 듯 했으나 지난 라운드에서 토트넘에 1-2로 무릎을 꿇으며 승점을 얻지 못했다. 특히 토트넘의 라이트백 세르주 오리에가 전반 31분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하며 사우샘프턴이 긴 시간 수적 우위를 점했음에도 패배했다는 사실은 더 뼈아프게 느껴진다. 사우샘프턴은 홈에서 첼시를 상대로 리그 연패 탈출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다.

첼시는 최근 3경기에서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즌 초반 램파드 감독 체제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첼시다. 지난 6라운드에서 비록 리버풀에 1-2로 패배하였으나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첼시는 이후 펼쳐진 리그컵, 리그,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 시즌 리그에서 아직 연승이 없는 첼시이기에 사우샘프턴을 잡고 첫 번째 연승에 도전하려고 한다.

사우샘프턴은 홈에서 원정보다 더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 적중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의 데이터에 따르면 사우샘프턴은 이번 시즌 홈에서 펼쳐진 리그 3경기에서 6실점을 허용하며 4경기에서 5실점을 허용한 원정보다 더 불안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리그 7경기에서 7골을 기록하고 있는 득점력은 평범한 수준이기에 사우샘프턴의 수비진이 첼시의 공격진을 얼마만큼 제어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첼시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사우샘프턴에게 승리를 따낸다는 각오다. 첼시는 올 시즌 리그 7경기에서 14골을 기록하며 준수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서 치른 3경기에서도 8골을 기록하는 등 매서운 공격력을 자랑한 만큼 리그 ‘득점 2위’ 태미 에이브러햄을 앞세워 사우샘프턴의 골문을 정조준 한다. 그러나 원정 3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는 동안 마찬가지로 8골을 실점하며 맥없이 흔들리는 수비력을 보인 것도 사실이기에 승점 3점을 위해서는 뒷문의 안정화 또한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는 첼시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첼시는 사우샘프턴과의 최근 6경기에서 5승 1무를 거두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우샘프턴 또한 홈에서 팬들에게 승점을 선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이나 최근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첼시의 기세를 꺾기란 어려워 보인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이철민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