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여대생들에게 K리그 퀸컵은 꿈의 무대에요. 다른 대회보다 규모가 훨씬 크고, 상금이나 복지가 가장 큰 대회로 모든 여자 축구 동아리들이 참가하고 싶은 대회에요. 매년 대회를 열어주는 K리그에 감사해요!” 여대생들의 챔피언스리그라 불리는 '2019 K리그 퀸컵(K-WIN CUP)'이 파주가 아닌 천안에서 열린다.

여자 대학 클럽축구 최강을 가리는 '2019 K리그 퀸컵(K-Win컵)'이 5일부터 6일까지 천안에 위치한 상록 리조트에서 열린다. 당초에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펼쳐질 예정이었지만 아프리카 돼지 열병이 파주에 발생하면서 대회 장소가 바뀌었다. 결국 첫째 날에는 천안 상록 리조트,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고, 토너먼트가 열리는 둘째 날에는 상록 리조트에서 열리게 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리그 퀸컵은 '디펜딩 챔피언' FC 천마(한국체대)를 비롯해 총 16개 팀들이 뜨거운 열전을 펼친다.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는 K리그 퀸컵이다. 이번 K리그 퀸컵은 지난 대회와 달리 선착순으로 참가 팀을 모집했고, 무려 35초 만에 참가팀 모집이 마감됐다. 특히 이번 K리그 퀸컵은 아마추어 축구 발전을 꿈꾸는 ‘고알레’가 대회를 운영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이전 대회와 달리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여대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아마추어 축구를 즐기는 여대생들에게 K리그 퀸컵은 꿈의 무대이자, 시즌을 마무리하는 챔피언스리그와 다름이 없다. 이유는 분명하다. 보통 여대생들의 축구 대회는 각 대학교에서 주최하는데 K리그 퀸컵의 경우에는 K리그를 주관하는 프로축구연맹에서 주최 및 주관을 맡기 때문에 대회의 질적, 양적에서 규모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여기에 K리그 퀸컵은 이동, 숙소, 식사 등 기본 사항을 주관사에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진정한 여대생들의 축구 축제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K리그 퀸컵을 참가하는 여대생들도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먼저 ‘디펜딩 챔피언’ FC 천마(한국체대)의 주장 정민지씨는 “K리그 퀸컵은 가장 큰 대회다.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어 너무나도 영광이다. 이번에도 우승까지 도전하겠다는 각오다. 아무래도 주최가 프로축구연맹이고, 고알레도 함께 한다. 다른 대회보다 규모가 훨씬 크고, 상금이나 복지가 가장 큰 대회다. 모든 여자 축구 동아리들이 참가하고 싶은 대회다”며 왜 K리그 퀸컵이 여대생들의 꿈의 무대인지를 설명했다.

이번 K리그 퀸컵에 처음 참가하는 풋사과(경인교대)의 정다정씨도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정다정씨는 “저희는 성적에 대한 욕심보다는 팀원들이 다치지 않게 즐겼으면 좋겠다. 즐기다보면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K리그 퀸컵은 처음이다. 아마추어 여대생들이 뛸 수 있는 자리가 그리 많지는 않다. 보장된 큰 대회다. K리그에 감사하다. 라이벌은 없고, 처음 출전이기 때문에 토너먼트 진출이 목표다. 교대생들의 힘을 보여주겠다”며 K리그에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좋은 경기를 약속했다.

지난 대회 조별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쳤던 '숙명의 라이벌' FC 앨리제(고려대)와 W-Kicks(연세대)는 축제보다는 전쟁을 예고했다.

먼저 FC 앨리제(고려대)의 유승희씨는 “꿈의 무대의 주인공은 앨리제다. 목표는 우승. K리그 퀸컵은 여대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 중 가장 큰 대회다. 이번 고연전도 자신이 있다. 가볍게 2-0으로 이겨주겠다. 다친 사람 없이 우승을 하겠다”며 이번에도 승리를 약속했다.

그러나 W-Kicks(연세대) 김채연씨의 생각은 달랐다. 김채연씨는 “샤컵에서 우리 팀의 포텐이 터졌기 때문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샤컵 우승의 기세를 이어 우승하고 싶다. 지난 대회에서 연고전이 있었는데 패배했기 때문에 이를 갈고 있다. 좋은 플레이로 이기고 싶다. 대회에 나온 이상 우승을 하고 싶다. K리그에서 주최하는 대회라 규모는 가장 큰 대회다. 즐기고 싶다”며 복수를 다짐했다.

# 2019 K리그 퀸컵(K-WIN CUP) 조 편성

A조: INHA WICS(인하대), WBFS(강남대), 맨차(아주대), W-Kicks(연세대)

B조: FC 앨리제(고려대), FC Hustle(가톨릭관동대), 풋사과(경인교대), INUW FC(인천대)

C조: FC 천마(한국체대), 다울(동아대) WFC BETA(서울시립대), LION Ladies(한양대)

D조: SNUW FC(서울대), FC 여우락(성균관대), PNU 레이디스(부산대), FC 콕(이화여대)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