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에서 맹활약했던 황희찬이 이번에는 유럽 챔피언 리버풀 원정 경기를 준비한다. 현지 매체들은 황희찬이 엘링 홀란드와 함께 투톱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2차전 원정경기를 치른다.

일단 잘츠부르크는 좋은 출발을 한 상황이다. 헹크를 상대로 6골이나 넣는 기염을 토하면서 현재 E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앞으로의 일정이 험난하다. 우선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인 리버풀 원정을 떠난 뒤 나폴리와 홈경기를 치른다. 유럽 내에서도 손꼽히는 강팀인 두 구단을 상대로 경쟁력을 보여줘야 할 잘츠부르크다.

황희찬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지난 헹크전에서 특기인 저돌성과 과감한 플레이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기 때문이다. 3골을 넣었던 홀란드와 함께 리버풀 원정에서 이변을 노리는 잘츠부르크의 무기가 될 전망이다.

영국 ‘메일’에 따르면 리버풀은 최정예로 잘츠부르크를 상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나폴리전에서 패했던 만큼 마누라(마네-피르미누-살라)를 비롯해 반 다이크 등 주력 선수들을 내세워야 하는 상황이다.

이 매체는 황희찬의 선발 출전까지 예상했다. 잘츠부르크가 4-4-2 포메이션을 쓰는 가운데 홀란드와 투톱으로 나설 것으로 봤다. 황희찬은 눈 부위에 타박상을 입었지만 지난 아우스트리아 빈전에서 고글을 쓰고 나서 경기에 나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두 선수와 함께 유누조비치, 미나미노, 울메르 등이 리버풀전에 출격할 가능성이 높다. 

사진= 게티이미지, 잘츠부르크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