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프리미어리그 11위의 맨유와 8위 아스널이 올드 트래포드 스타디움에서 7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순위를 나타내는 숫자가 양팀 모두에게 익숙하지 않다. 하지만 이번 경기서 맨유가 승리한다면 5위부터 9위까지의 승점 11점 그룹에 합류 할 수 있고 아스널이 승리한다면 4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다.

맨유는 개막전 첼시와의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한 이후 리그 5경기에서 4골을 성공시키는데 그쳤다. 이번 경기에 포그바가 복귀할 예정이지만 아직 많은 선수들의 부상이 득점력에서 맨유의 발목을 잡고 있다.

맨유는 주중에 있었던 EFL컵 32강에서 로치데일을 상대로 고등학생 신분의 어린 선수 루크 매더슨에게 동점골을 내주고 1-1 무승부로 90분 경기를 마쳤으나 다행이 승부차기에서 승리했다.

솔샤르 감독이 가슴을 쓸어 내렸던 경기였다. 지난 주 런던 원정서 웨스트햄에 득점 없이 2-0으로 패한 이후 또 다시 3부 리그 팀에게 패하며 컵 토너먼트에서 탈락하는 상황은 상상하기 조차 끔찍했을 것이다.

아스널의 에메리 감독은 최근 상황에 만족하지 않지만 개관적 결과에서 맨유보다 나은 상황이다. 2부 리그의 노팅엄을 상대로 주중 EFL컵 경기서 5-0 대승을 거둔 것을 포함해 최근 모든 5경기에서 패하지 않았다. 4라운드와 5라운드에서 토트넘, 왓포드와 무승부 했던 것이 아쉽지만 개막 이후 유일하게 리버풀 원정에서 3-1로 패했다.

지난 2015년 FA컵 8강전 승리 이후 있었던 5번의 올드 트래포드 원정 경기에서 아스널은 3무2패로 승리해 본적이 없다. 하지만 최근 프리미어리그 11경기 중에서 단 두 경기만을 승리하고 있는 맨유의 상황을 두고 이번 경기는 아스널이 맨유를 상대로 원정에서 승리 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일 수 있다.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승리가 예상된다. 영상에서 인터풋볼 기자들의 또 다른 승부예측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영상에서 이벤트를 통해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의 ‘아크웰(acwell)’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남성용과 여성용 각각 7만원에 상당하는 화장품 세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 데헤아 – 영, 매과이어, 린델뢰프, 완비사카 – 맥토미나이, 포그바 – 제임스, 마타, 페레이라 - 그린우드
아스널 예상 선발 라인업 : 레노 – 콜라시나치, 루이즈, 소크라티스, 마틸란드나일스 – 귀엥두지, 자카 – 넬슨, 세바요스, 페페 - 오바메양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