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문로] 신명기 기자= "이재익을 발탁해 확인해 볼 시기라고 생각했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10월에 있을 월드컵 2차예선 2연전을 앞두고 이재익을 깜짝 발탁했다. 벤투 감독은 이재익을 발탁해 경쟁력을 확인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FIFA랭킹 37위)은 30일 오전 10시 30분 축구 회관에서 다가오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스리랑카(202위)-북한(113위)전에서 뛸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벤투호는 10월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스리랑카를 상대한 뒤 15일 북한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북한전을 치른다.

이번 명단에는 골키퍼 3명, 수비수 9명, 미드필더 11명, 공격수 2명으로 총 25명이 선발됐다. 골키퍼에는 김승규, 조현우, 구성윤이 그대로 포함됐다. 수비수로는 김영권, 김민재, 박지수, 권경원, 이재익, 홍철, 이용, 김진수, 김문환이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로는 손흥민을 비롯해 정우영, 백승호, 황인범, 이강인, 권창훈, 이재성, 남태희, 이동경, 황희찬, 나상호가 뽑혔다. 공격수 자리에는 황의조, 김신욱이 선발됐다.

역시 관심은 이재익의 깜짝 발탁이었다. 이재익은 U-20 월드컵 준우승 멤버로 주로 연령별 대표팀에서 뛰던 선수다. 최근에는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대표팀에서 활약했다. 강원을 떠나 알라이얀으로 이적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다.

벤투 감독은 "대표팀에서 발탁하는 기준을 이미 얘기한 바 있다. 이재익은 연령별 대표팀에서 활약을 지켜봤고 현 소속팀, K리그 강원에서 뛰었던 부분을 확인해 봤다. 이번에 발탁해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 발탁했던 센터백 4명에 이재익까지 넣어 경쟁을 지켜보려 한다. 이재익에게 출전 기회를 무조건 준다는 것은 아니다. 지켜보고 (출전 여부를) 선택할 것이다"고 덧붙여 이재익에게 기회가 있지만 경쟁에서 이겨내야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