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리그컵 충격패’ 본머스vs웨스트햄, EPL에 집중할 때

[인터풋볼] 본머스와 웨스트햄 모두 EFL에서 충격패를 당했다. 이 결과가 EPL에서는 과연 어떻게 작용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AFC 본머스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오는 28일 토요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를 펼친다. 본머스는 현재 3승1무2패로 6위(승점10점)를, 웨스트햄은 3승2무1패(승점11점)로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주는 두 팀 모두 EFL 결과가 유독 눈에 띈다. 리그에서 무패행진에 이어 맨유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둔 웨스트햄이 EFL에서 4-0으로 패했다. 본머스 역시 최근 두 경기에서 3-1로 승리하며 폭발적인 득점력을 보여줬으나 이번 경기에서는 2-0으로 패했다. 상대는 모두 3부리그 팀이었다.

비록 EFL에서는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지만, 두 팀 모두 리그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본머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5개의 슈팅과 36퍼센트의 점유율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3골을 터뜨리며 사우샘프턴을 제압했다. 전반 10분 나단 아케의 헤더골과 해리윌슨의 추가 골로 전반을 마친 본머스는 후반 8분 PK를 허용하며 잠시 주춤했지만 후반 추가시간에 칼럼 윌슨이 추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웨스트햄은 경기 초반 맨유와 팽팽한 경기를 이어갔다. 이후 계속되는 전방압박으로 웨스트햄이 흐름을 타면서 전반 43분 크로스를 받은 안드리 얄르몰렌코가 기가 막힌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후반에는 우카시 파비안스키 키퍼의 선방쇼가 펼쳐졌다. 그러던 중, 경기 83분 애슐리 영의 파울로 프리킥 찬스를 얻은 애런 크레스웰이 골대 우측으로 볼을 정확이 꽂아 넣으면서 4경기 연속 무실점 경기를 이어갔다.

본머스와 웨스트햄 모두 EFL에서 탈락했다.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오히려 리그에 더 전념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본머스의 경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몬 프란시스, 로이드 켈리 등 다수의 부상자들이 발생했지만 3부리그를 상대로 로테이션을 가동해 주전선상에는 큰 타격이 없다. 스포츠 적중게임 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에 의하면 본머스는 개막 이후 지금까지 리그에서 모두 득점을 기록했다. 이번 경기 역시 6경기 4득점을 올리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칼럼 윌슨을 앞세워 또 다시 득점포를 가동할 예정이다.

웨스트햄 역시 개막전 이후로 최상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징계로 인해 출전이 불가능했던 애런 크레스웰이 후반43분 보여준 코너킥은 웨스트햄의 사기를 올려주기에 충분하다. 크레스웰은 구단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TOP7이나 TOP8 순위 안에 들고 싶다.”며 “EPL에서 얼마나 힘든일인지 안다. 본머스 조차도 쉬운 상대가 아닌 것을 알지만, 우리는 확신과 믿음으로 가득 찼다.”라며 이번 본머스 전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웨스트햄의 승리가 예상된다. 스포라이브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전적은 3승2무로 본머스가 앞선다. 하지만 이번 시즌만큼은 웨스트햄의 기세가 무섭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한 세바스티앙 할러가 5경기 3골을 기록하면서 ‘클럽레코드’의 위엄을 보이고 있다. 또한 3경기 연속 무실점으로 수비면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본머스가 승점을 획득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김예슬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