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동휘가 ‘쌉니다 천리마마트’ 문석구로 다시 한번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했다.

오늘(20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이하 ‘천리마마트’)’는 DM그룹의 공식 유배지이자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이 만들어내는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 네이버 웹툰 연재 당시 누적 조회 수 11억 뷰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여기서 이동휘는 주인공 엘리트 점장 문석구 역을 맡아 그만의 개성 넘치는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그동안 이동휘는드라마 ‘응답하라 1988’, ‘자체발광 오피스’ 영화 ‘공조’ ‘부라더’ ‘극한직업’ ‘어린 의뢰인’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코믹한 모습부터 진중한 면모까지 모두 소화하며 다채로운 색깔을 지닌 배우임을 몸소 증명해낸 바 있다.

특히 이동휘의 맛깔 나는 유쾌한 연기는 ‘응답하라 1988’과 ‘극한직업’을 통해 입증됐다. 극의 흐름을 주도하는 그만의 멋이 담긴 자연스러운연기는 웃음뿐만 아니라 시청자, 관객들을 작품에 빠져들게 하나의 포인트가 됐을 정도. 그런 만큼 마니아층이 탄탄한 인기 웹툰 원작의 ‘천리마마트’와 이동휘가 만나 만들어 낼 시너지는 어떨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대목이다.

더욱이 이를 증명하듯 ‘천리마마트’ 제작발표회에서 이동휘는 문석구 캐릭터의 시그니처 포즈인 ‘그랜절(가장 예의 바른 절로 물구나무선 채로 절을 하는 고난도 기술)’을 드라마에서 표현할 기회가 있다면 이를 실현하기 위해 “유려하게 소화할 수 있게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있다”

라며 준비된 배우임을 밝히기도 했다. 이렇게 매 작품에서 상상 이상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배우로서 독보적인 분위기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이동휘가 보여줄 ‘쌉니다 천리마마트’에 더욱 많은 기대가 쏠린다.

한편 이동휘 주연의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오늘(2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스타엔 김경식 기자 kks78@starn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 저작권자 ⓒ 스타엔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