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리뷰] ‘요렌테 데뷔골’ 나폴리,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 2-0 제압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나폴리가 페르난도 요렌테의 데뷔-쐐기골에 힘입어 리버풀을 제압했다.

나폴리는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산 파올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1차전 홈경기에서 리버풀에 2-0으로 승리했다.

[선발 라인업]

나폴리: 메레(GK) - 루이, 쿨리발리, 마놀라스, 디 로렌조 - 인시녜, 루이즈, 알랑, 카예혼 - 로사노, 메르텐스

리버풀: 아드리안(GK) -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팁, 아놀드 - 밀너, 파비뉴, 헨더슨 - 마네, 피르미누, 살라

[경기 내용]

홈팀 나폴리가 초반 득점 찬스를 맞았다. 나폴리는 전반 7분 루이즈가 연이어 기회를 잡고 슈팅을 시도했지만 아드리안이 막아내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이후 골을 만들었지만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어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리버풀도 기회를 만들어냈다. 전반 20분 헨더슨의 패스를 받은 마네가 왼발 슈팅으로 유효슈팅은 만들어냈지만 메레 골키퍼가 막아냈다. 1분 뒤 밀너의 슈팅도 골문 밖으로 벗어났다.

막판에도 이어진 리버풀의 공격은 무위로 돌아갔다. 전반 43분 크로스 상황에서 피르미누가 헤더로 골문 구석을 노렸지만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나면서 선제골 기회를 놓쳤다. 결국 전반은 박빙의 경기 끝에 0-0으로 끝났다.

후반 초반에는 나폴리가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후반 4분 크로스를 메르텐스가 골문 앞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아드리안 골키퍼의 환상적인 선방이 막아섰다. 리버풀도 후반 19분 살라의 결정적인 왼발 슈팅이 나왔지만 메레의 손에 막히며 선제골 기회가 무산됐다. 나폴리는 인시녜와 로사노, 알랑 대신 지엘린스키, 요렌테, 엘마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결국 나폴리가 기회를 잡았다. 나폴리는 로버트슨의 파울을 유도하면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것을 후반 37분 메르텐스가 마무리하며 리드를 잡았다.

나폴리는 후반 추가시간 요렌테가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만들어내면서 승기를 잡았고 결국 2-0으로 승리하게 됐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