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손흥민 맹활약+포체티노 연설, 토트넘 반등 중심 역할 (英 매체)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초반 부진을 면치 못했던 토트넘이 크리스털 팰리스를 상대로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이 매체는 경기 전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연설과 그에 반응해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이 토트넘의 반등을 도왔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토트넘은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홈경기에서 팰리스에 4-0으로 승리했다.

리그 4경기만의 승리였다. 물론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원정 경기에서 승점 1점을 획득한 일정이 있긴 했지만 충격적인 뉴캐슬전 패배에 부진한 경기력으로 비판을 받았던 토트넘이다. 그런 토트넘이 팰리스를 상대로 확실히 변화된 모습을 보여줬다.

그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징계 복귀 이후 골은 없었지만 가장 좋은 몸놀림을 보였던 것이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팰리스전에서 그동안 이어져온 득점에 대한 우려도 말끔히 씻어냈다. 득점과 팀 득점의 기점이 되는 플레이로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

전반 1분도 되지 않아 유효슈팅을 만들어낸 손흥민은 전반부터 불을 뿜었다. 전반 10분 알더베이럴트의 롱패스를 기가 막힌 터치로 공간을 만들어낸 손흥민은 왼발 슈팅으로 첫 골을 뽑았다. 2-0으로 앞선 전반 23분에는 오리에의 크로스를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넣었다. 물이 오른 모습이었다.

전반 21분과 전반 42분 나온 토트넘의 골 장면에서도 손흥민이 기점이 됐다. 손흥민은 중앙에서 역습의 기점이 됐고 과감한 드리블 돌파 뒤 측면으로 침투하는 동료에게 완벽한 패스를 건네줬고 득점에 기여하는 모습을 두 차례나 보여줬다.

영국 ‘텔레그라프’도 손흥민의 활약에 주목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공격 중심에 서 팰리스를 어쩔 줄 모르게 만들었다. 로이 호지슨 감독의 구상은 수포로 돌아갔고 그렇게 만든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었다”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의 활약 외에도 주목한 것이 하나 더 있었다. 바로 포체티노 감독의 연설이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전 선수들을 불러 모아 초반 부진에 대해 선수들과 한 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의 목표 달성을 위해 다시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고 손흥민을 비롯한 토트넘 선수들은 곧바로 이 말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