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슈퍼 SON 2골’ 토트넘, 안방서 팰리스 4-0 완파...4경기 만에 승전보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손흥민이 2골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 한 가운데 토트넘 홋스퍼가 크리스털 팰리스에

토트넘은 14일 밤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팰리스와 2019-20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서 벗어나며 시즌 2승 째를 기록했다. 그리고 같은 시간 승리를 거둔 첼시와 함께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홈팀 토트넘은 토트넘은 손흥민을 포함해 케인, 라멜라, 에릭센, 시소코, 윙크스,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요리스 등이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 팰리스는 자하, 아예우, 밀리보제비치, 타운센드, 쿠야테, 쉴럽, 판 안홀트, 워드, 사코, 케이힐, 과이타를 기용했다.

경기 초반 토트넘의 공격이 이어졌고, 이 가운데 손흥민이 가벼운 몸을 과시했다. 그리고 이를 골로 증명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 알더베이럴트의 긴 패스를 감각적인 퍼스트터치로 연결했고, 이후 침착한 슛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만들었다. 그리고 전반 21분에는 오리에가 판 안홀트의 자책골을 유도했고, 손흥민이 기점 역할을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전반 23분에는 오리에의 크로스를 박스 안 측면에서 논스톱 슛으로 연결하며 세 번째 골의 주인공이 됐다. 더불어 전반 42분에는 라멜라의 골에서는 출발점 역할을 하기도 하며 전반전에 터진 4골 모두에 관여했다.

4점 차 리드를 잡고 후반전을 맞이한 토트넘은 급하게 공격할 필요가 없었다. 토트넘은 짜임새 있는 수비와 전방 압박으로 팰리스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이 가운데서도 손흥민은 후반 18분 상대 수비 실수를 틈타 측면에서 날카로운 슛을 시도하며 관중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결국 토트넘은 은돔벨레와 데이비스, 모우라를 투입하는 등 체력 안배까지 한 끝에 4-0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결과]

토트넘(4) : 손흥민(전10,전23), 판 안홀트(전21, 자책), 라멜라(전42)

팰리스(0) : -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