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A-POINT] ‘호나우두와 1골차’ 네이마르, 페루전 침묵으로 추격 실패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페루전에서 골을 올리지 못한 네이마르가 브라질의 전설 호나우두의 기록을 경신하는데 실패했다.

브라질은 11일 오후 12시(한국시간) 미국 LA에 위치한 LA 메모리얼 콜리세움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페루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18경기 동안 이어진 브라질의 무패 행진이 막을 내렸다.

브라질은 네레스, 히샬리송, 피르미누, 카세미루, 알랑, 쿠티뉴, 밀리탕, 마르퀴뇨스, 산드로, 파그네르, 에데르송이 선발로 나섰다. 지난 콜롬비아전에서 복귀를 마친 네이마르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네이마르는 지난 7일 있었던 콜롬비아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A매치 통산 61골을 기록했다. 이는 호나우두가 2011년 6월에 기록한 62골과 단 한 골 뒤진 수치다. 당시 호나우두는 브라질의 촉망받는 유망주였던 네이마르에게 “그는 나의 후계자다. 엄청난 재능을 갖췄기에 크게 발전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호나우두의 예상처럼 네이마르는 브라질의 핵심으로 성장했다. 어느새 대선배의 기록에 한 골 차로 다가선 네이마르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선발 명단이 아닌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네이마르가 없는 브라질은 수차례 페루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성과 없이 전반전을 마쳤다.

네이마르는 후반 18분 호베르투 피르미누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밟았다. 네이마르는 투입과 함께 히샬리송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내주며 존재감을 알렸다. 후반 30분 드리블 돌파 끝에 페널티 박스 안에서 넘어졌지만 페널티킥(PK)은 선언되지 않았다.

이후 브라질과 네이마르는 수차례 페루의 골문을 두드렸다. 하지만 페루의 루이스 아브람이 후반 40분 골을 기록하며 결국 패배했다. 호나우두의 기록에 도전장을 내민 네이마르는 전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기회를 다음으로 미루고 99번째 A매치 출전 기록에 만족해야 했다.

# 브라질 역대 통산 최다 골 기록

1위. 펠레(77골)

2위. 호나우두(62골)

3위. 네이마르(61골)

4위. 호마리우(55골)

5위 지코(48골)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