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POINT] '밀집수비' 맞설 투르크전, 김신욱의 존재감 필요할 때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김신욱을 선발할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파울로 벤투 감독이 김신욱을 평가전 명단에 발탁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내놓았던 답이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각)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에 위치한 쾨페드다그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조 1차전 경기에서 투르크메니스탄과 맞붙는다.

지난 4일 있었던 조지아전에서 파격적인 실험을 마친 대표팀이다. 3백과 함께 황희찬을 오른쪽 윙백으로 배치하고 구성윤이 골문을 지키는 등 평소와 전혀 다른 라인업을 꺼내 들었다. 이강인의 깜짝 데뷔 역시 예상 밖의 선택이었다.

하지만 실험 결과는 절반의 성공이었다. 조지아의 압박에 고전한 대표팀은 선제골을 내준 채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교체 투입된 황의조가 2골을 기록했지만 경기 종료를 앞두고 실점을 내주며 무승부를 거뒀다.

새로운 시도가 많았던 경기지만 김신욱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 공격에서 아쉬운 장면을 여러 차례 연출했기에 김신욱의 투입으로 색다른 시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경기였다. 하지만 김신욱의 벤투호 데뷔는 다음 기회로 미뤄졌다.

손흥민과 황의조의 공격 조합은 이미 검증을 마쳤다. 지난 조지아전에서도 두 선수가 동점골을 합작해냈다. 하지만 김신욱이 가세한다면 더 많은 공격 조합을 구상할 수 있다. 김신욱은 197cm의 장신에서 나오는 제공권과 발밑 기술을 고루 갖춘 선수이기에 손흥민에게 집중된 수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보유한 김신욱의 투입은 무승부를 목표로 나선 투르크메니스탄의 밀집 수비를 뚫어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김신욱의 활약은 단연 돋보인다. 지난 7월 전북 현대를 떠나 상화이 선화에 이적해 6경기에서 8골을 기록했다. 합류와 동시에 보인 골 행진은 적응 기간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만큼 뛰어난 활약이었다.

이제 대표팀은 본격적인 예선 무대에 돌입한다. 조지아전 모의고사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인 만큼 승리와 함께 분위기 반전이 절실한 시점이다. 에이스 손흥민에 대한 견제와 밀집 수비가 예상되는 투르크메니스탄을 상대로 벤투 감독이 김신욱을 내세워 새로운 파훼법을 찾아낼 수 있을지. 대표팀의 선발 명단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