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제2의 황의조 찾아요!' 성남, 유스팀 공개테스트 모집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유소년 성장의 메카 성남FC가 2019년 하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제2의 황의조'가 나올 수도 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공격수 황의조(27, 보르도)는 성남 산하 유스팀 풍생중, 풍생고를 거쳐 성남FC에서 브로에 데뷔했다. 이후 감바 오사카로 이적한 후 현재는 프랑스 보르도에서 활약 중이다. 

성남은 새로운 유스 자원을 모집한다. 대상 연령은 U12, U10으로 초등학생 4,5학년(U12), 2,3학년(U10)이다. 9월 9일(월)부터 10일(화)까지 연령대 별로 실시하며 성남시 탄천변 B구장에서 진행된다. 공개테스트 참가 신청은 9월 6일(금) 15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공개테스트는 공정한 기회부여와 투명한 선발 절차는 물론 성남시 및 관내 출신 어린이들의 성장을 도모해 장래 지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로 성장시키고자 하는게 목표이다. 유소년 감독 및 코치, 설기현 전력강화실장 등 구단 스카우트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모든 참가자는 익명으로 표기 후 평가가 진행된다.

성남 U12와 U10을 지도하고 있는 전상욱 감독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더 큰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성남과 함께 성장할 많은 축구 꿈나무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번 하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 신청은 구단 홈페이지(www.seongnamfc.com)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공개테스트에 대한 세부정보는 구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개테스트 공지와 Q&A 게시글을 참조하면 된다.

사진=윤경식 기자, 성남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