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U-22 명단발표] ‘정우영-송범근’ 발탁 김학범호, 시리아전 명단 발표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대한민국 22세 이하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9월 시리아와 치르는 친선 경기에 출전할 명단을 발표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2세 이하 대표팀은 26일 오후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6일과 9일 오후 8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시리아와 맞붙는 KEB하나은행 초청 올림픽대표팀 친선 경기 2연전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에는 골키퍼 3명, 수비수 10명, 미드필더 7명, 공격수 6명으로 총 26명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에는 송범근, 안찬기, 허자웅이 선발됐고 수비수에는 강윤성, 김재우, 김진야, 김현우, 윤종규, 이선걸, 이재익, 이지솔, 차오연, 황태현이 발탁됐다.

미드필더에는 김동현, 김진규, 원두재, 임민혁, 전세진, 정승원, 한찬희가 공격수에는 김대원, 엄원상, 오세훈, 이동준, 정우영, 조규성이 김학범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올 시즌 K리그2에서 10골을 터트린 조규성(FC안양)과 U-20 월드컵에서 활약했던 오세훈, 이지솔, 황태현의 이름이 눈에 띈다. 또한 원두재(아비스파 후쿠오카)와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 그리고 최근 리그 데뷔전에서 골을 터트린 이재익(알 라이안) 등 해외리그 소속 선수들도 명단에서 눈여겨볼 수 있는 선수들이다.

U-22 대표팀은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챔피언십 본선에 진출했다. U-22 대표팀이 이 대회에서 3위 안에 들면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할 수 있다. 맞대결 상대 시리아 역시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 오른 팀이다. 김학범호는 이번 친선 경기를 통해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고 다양한 전술을 실험할 계획이다.

# 2019년 9월 친선 경기 U-22 대표팀 소집명단(對 시리아)

GK: 송범근(전북 현대), 안찬기(인천대), 허자웅(청주대)

DF: 강윤성(제주 유나이티드), 김재우(부천FC), 김진야(인천 유나이티드),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 윤종규(FC서울), 이선걸(FC안양), 이재익(알 라이안), 이지솔(대전 시티즌), 차오연(한양대), 황태현(안산 그리너스)

MF: 김동현(성남FC), 김진규(부산 아이파크), 원두재(아비스파 후쿠오카), 임민혁(광주FC), 전세진(수원 삼성), 정승원(대구FC), 한찬희(전남 드래곤즈)

FW: 김대원(대구FC), 엄원상(광주FC), 오세훈(아산무궁화FC), 이동준(부산 아이파크),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 조규성(FC안양)

사진= 윤경식 기자,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