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제주] 정지훈 기자= “선수들이 지쳐있는 것 같다. 선수들이 정상적으로 갔다면 좋았을 텐데 지키려다보니 동점골을 내줬다. 이것이 축구다. 선수들이 느꼈으면 좋겠다.” 제주 원정에서 아쉽게 무승부를 기록한 서울의 최용수 감독이 아쉬움을 표현했다.

FC서울은 25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27라운드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무승부로 서울은 최근 3경기 연속 무승(2무 1패)의 부진에 빠지며 분위기 반전에 실패했다.

경기 후 최용수 감독은 “전반 상대에게 위험한 실점 찬스를 내줬지만 우리도 추가골을 넣을 찬스가 있었다. 아쉽다. 선수들이 지쳐있는 것 같다. 체력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다. 선수들이 정상적으로 갔다면 좋았을 텐데 지키려다보니 동점골을 내줬다. 이것이 축구다. 선수들이 느꼈으면 좋겠다. 그래도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줬다. 빨리 잊고 다가올 주말 전북전을 준비해야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울이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며 후반에 극적인 동점골을 헌납했다. 서울은 윤주태의 헤더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후반에 주도권을 완벽하게 뺏기면서 아쉬움을 남겼고, 결국 후반 막판 아길라르에게 극적인 프리킥 동점골을 내줬다.

이에 대해 최용수 감독은 “이전에는 2선과 전방에서 공격을 주도했는데 최근에는 어려움이 있다. 작은 실수를 반복하다보니 계속 수비를 해야 한다. 상당히 아쉽다”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어 최용수 감독은 윤주태의 활약에 대해서는 “윤주태가 훈련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에서도 페시치와 파트너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추가골 기회가 있었지만 살리지 못한 것은 아쉽다. 움직임은 좋았다”며 칭찬을 했다.

그러나 페시치에 대해서는 좀 더 적극성을 가지라고 주문했다. 최용수 감독은 “페시치에게 평정심을 가져가라고 주문했다. 적극성을 가져야 한다. 본인만 힘든 것이 아니다. 컨디션을 올리고 있다. 전방 공격수는 볼을 너무 쉽게 잃어버리면 안 된다”고 전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